바이오사이언스 부문의 IT지출 증대

제약 부문 R&D에 대한 관심 증가가 생명과학 부문 IT성장의 촉진제가 되고있다. IDC는 회계년도 2002-2005까지의 생명공학 관련 업체들의 IT지출 연평균 복합 성장률을 약 10%로 전망하고 있다.







생명공학과 관련된 IT 추세와 투자 패턴에 대한 IDC 보고서에 따르면, 2005년 성장력이 더욱 강화될 것이라고 한다. 그 이유는 많은 기업들이 IT 격차 해소에 중점적으로 전력할 것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데이터 웨어하우징, 지식관리 및 스토리지 등을 포함한 기업 어플리케이션의 비중이 커질 것이다.







"2005년 인도의 바이오사이언스 부문의 IT 지출은 1억 3천 8백만 달러를 넘어설 것이며, 특히 시스템 통합, 스토리지, 어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서비스 부문이 강세를 보일 것이다."고 IDC India의 수요 리서치 담당 부대표 Sabyasachi는 말했다.







생명공학에 대한 정부의 관심으로 획기적인 제품과 기술개발을 위한 백본 제공, 기업의 급성장과 수익도모, 국제 투자 유치, 고부가 가치의 고용 창출 등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현 상황에서 막연한 기술 개발보다는 생명공학과 관계된 구체적 제품과 서비스 개발이 필요하다고 IDC는 권고했다.







미국이나 유럽보다 대체로 성장이 뒤진 국내 시장을 고려할 때 2005년에 이르러서야 급성장세를 보일 것이며, computation biology와 생명정보학 등의 성장이 두드러질 것이며, 세계 여러 곳에 분산된 데이터베이스를 통합하고 연결하는 고객 어플리케이션, 시뮬레이션, 분자이미지, 도킹 프로그램 등의 개발이 필요하다고 IDC는 전망했다.







현재 생명정보학은 인식이 확산되고 있으며 세계 R&D 업체들로부터 양산되는 방대한 유전적 생물학적 데이터의 통합, 검색, 분석 및 관리가 중요하다고 IDC는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 (주)비티엔 제공 http://www.gate4india.com >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