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고교 등 각급 학교의 2002학년도 새학기가 시작됨에 따라 신규회원 확보와 브랜드 이미지 향상를 위한 사이버교육 전문업체들의 발걸음이 빨라지고 있다.
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가이드매스·에듀토피아·두산동아 아이야닷컴 등 사이버교육 전문업체들은 신규회원 확보를 통한 매출확대와 기존고객 충성도 제고를 위해 각종 행사와 프로모션을 준비하고 기존 서비스를 보강하는 등 새학기 비상체제에 돌입했다.
중·고교생 대상 수학 전문 인터넷방송국인 가이드매스(대표 박상용 http://www.guidemath.com)의 경우 오는 15일까지 수강료 일부를 반환하는 파격적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30% 혁명 릴레이 이벤트를 잡아라’는 이번 행사는 15일까지 신규가입회원에게 신청과목 수강료의 15%를 현금으로 돌려준다. 또 기존회원 및 신규회원이 다른 사람을 추천해 회원가입이 이뤄지면 추천인에게도 수강료의 15%를 별도로 지급한다. 이외에도 이 기간 가장 많은 회원가입을 유도한 추천왕을 선발, 최고 32만원 상당의 연간 이용권인 프리미엄 회원권도 부상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종합 교육기업 에듀토피아(대표 허명건 http://www.edutopia.com)는 초등학생들의 학습수준 측정을 위한 전국 초등학생 학력성취도 평가를 무료로 실시한다. 오는 9일 치러지는 이번 평가는 초등학교 4·5·6학년이면 누구나 응시할 수 있으며, 국어·수학·사회·과학 등의 과목을 통해 학습수준에 대한 상대적 평가로 이뤄진다. 또 학생들은 자신의 점수, 전국평균점수, 현재 석차는 물론 평가문항의 난이도와 영역 등을 온라인 성적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에듀토피아측은 “초등학생의 경우 전국 단위의 평가가 없어 학부모들의 문의와 신청이 끊이지 않고 있다”며 “최소 2만5000여명이 이번 평가에 응시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초등학생 대상 인터넷학습지 전문업체 두산동아 아이야닷컴(대표 이관용 http://www.iyah.com)은 온라인게임 전문업체 넷마블(대표 방준혁 http://www.netmarble.net)과 업무제휴를 맺고 신규회원 유치를 위한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제휴로 두산동아 아이야닷컴은 넷마블 사이트의 ‘마블 충전소’에 입점해 넷마블을 통해 두산동아 아이야닷컴에 신규가입한 고객에게 넷마블 게임에 필요한 사이버머니나 포커머니를 적립해주는 방식으로, 양사는 신규회원 유치는 물론 기존고객 충성도를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외에도 수능전문 제이앤제이교육미디어(대표 이정열 http://www.jnjedu.net)는 새학기 시작과 함께 기존 주문형비디오(VOD) 방식에서 벗어나 입시학원 강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전달하는 생방송 강의 서비스를 새롭게 추가했다.
업계 한 관계자는 “이제 B2C 교육업체들이 더 이상 회원을 기다릴 수는 없다”며 “고객을 직접 찾아 나서기 위한 개별 업체들의 움직임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고 방법도 더욱 다양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김원배기자 adolfkim@etnews.co.kr>
많이 본 뉴스
-
1
반도체 중심도시 꿈꾼다…용인시, 이동신도시 본격화
-
2
엔비디아, 中 AI 딥시크 등장에 846조원 증발
-
3
'AI 지각변동' 中딥시크 창업자는 본토 출신 40세 컴퓨터전공 펀드매니저
-
4
트럼프, '한국산 세탁기' 언급…“관세 안 내려면 미국 공장 지어야”
-
5
中딥시크 “사이버공격 받아 신규 이용자 등록 제한”
-
6
“너무 거절했나”... 알박기 실패한 中 할아버지의 후회
-
7
트럼프, 中 딥시크 AI 개발에…“긍정적, 美에 경종 울려야”
-
8
유출된 아이폰17 에어 후면 패널 보니… “카메라홀은 하나”
-
9
이재명 “독재·반민주 세력 반동 계속…마지막 고비 넘자”
-
10
LG·삼성, 美 프리미엄 세탁기 싹쓸이…中 격차 재확인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