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 월드컵 공식 사이트 오픈

 

 야후코리아(대표 이승일 http://www.yahoo.co.kr)는 미국 야후 본사가 28일 ‘2002 FIFA월드컵 코리아·재팬’의 공식 사이트인 에프에이월드컵닷컴(FAworldcup.com)을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

 야후는 에프에이월드컵닷컴 (http://www.FIFAworldcup.com 사진)을 통해 1일 부산에서 열리는 본선 조추첨 행사를 생중계하는 것을 시작으로 월드컵과 관련한 모든 정보를 한국어·일어·영어·프랑스어·독일어·스페인어 등 6개 언어로 서비스할 예정이다.

 주요 메뉴는 토너먼트(Tournament)·축구자료실(Pure Football)·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개최도시(Destination Asia) 등 4개 부문으로 구성돼 있으며 뉴스속보와 실시간 경기속보·사진 갤러리·FIFA 비디오 하이라이트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야후는 월드컵이 끝날 때까지 이 사이트를 야후의 경매나 모바일·메신저 등 다른 서비스 사이트와도 연동해 마케팅에 활용할 계획이다.

 야후는 이번 월드컵 공식사이트 오픈을 기념해 글로벌 마케팅 파트너로 새로 참여한 버드와이저와 마스터카드 인터내셔널 등과 함께 ‘각 팀의 조예선전 경기 결과 예상’과 ‘본선 우승팀 및 경기 결과 예상’ 등의 온라인 게임을 마련, 2명의 네티즌을 선발해 결승전 티켓 2장과 경기 관람을 위한 여행경비 전액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벌인다.

 <김순기기자 soonkkim@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