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캐피털>한국기술투자-실리콘앤시스템즈

실리콘앤시스템즈(대표 박준호 http://www.siliconandsystems.com)는 지난해 설립된 반도체 웨이퍼 표면 측정장비 개발업체다.

 반도체와 액정표시장치(LCD) 제조공정상의 표면측정을 위한 장치(ACT Profiler)를 개발, 전세계 반도체 생산업체와 반도체 생산장비업체에 공급하고 있다. 이 제품 외에도 반도체 생산을 위한 요소기술인 미세전자기계시스템(MEMS)과 정밀측정기술, 자동화기술을 응용한 제품으로 반도체 장비업체들을 상대로 영업을 펼치고 있다.

 이 회사는 최근 반도체시장이 300㎜ 웨이퍼 쪽으로 급진전됨에 따라, 300㎜ 반도체 웨이퍼 표면 측정장비를 개발하고 반도체 장비시장 선점에 나섰다. 이 제품은 경쟁제품보다 수율확보면에서 우수할 뿐만 아니라 반도체 공정라인에 이 장비를 포함시킬 수 있어 작업시간을 크게 단축시킬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

 이같은 기술력을 인정받아 이 회사는 올해 산업자원부가 지원하는 차세대 신기술 사업인 ‘나노 프로젝트’에 선정될 정도로 나노 측정에 대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또 설립된 지 1년만에 다수의 벤처캐피털로부터 27억원의 자금을 유치, 기술개발에 재투자하는 상황이다.

 이 회사는 반도체시장에서의 성공 여부가 해외 비즈니스에서 결정된다고 판단, 마케팅과 세일즈의 90% 이상을 해외시장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를 위해 설립 때부터 모든 조직을 글로벌 환경에 맞춰 구성, 모든 사업의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한편 이 회사는 본격적인 매출이 오는 2003년부터 발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데 2003년 매출목표는 300억원이며 약 60억원의 당기순이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