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팅분야>
대입수학능력시험과 채팅의 상관관계가 증명된 한주였다. 지난 7일 수능이 끝난 후 채팅사이트의 전반적인 방문율은 수능 전보다 눈에 띄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채팅의 주류를 이루고 있는 10대 후반에서 20대 초반 네티즌 파워의 저력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이번주(12∼16일) 채팅사이트 순위는 ‘세이클럽’ ‘하늘사랑’ ‘프리챌’ 등 이른바 ‘채팅 3인방’으로 분류됐던 기존의 순위구도에 약간 변화의 조짐이 인 것이 특징이다. 100핫(http://www.100hot.co.kr), 클럽리치(http://www.clubrich.com), 랭키닷컴(http://www.rankey.com) 등 리서치 3사의 조사결과를 보면 종합적으로 세이클럽과 하늘사랑의 강세는 지속됐지만 프리챌의 약세와 영상채팅의 대명사 ‘오마이러브’의 강세가 두드러졌다.
우선 100핫 순위를 보면 네오위즈의 세이클럽이 이번주에도 변함없이 부동의 1위를 차지한 가운데 하늘사랑-프리챌-오마이러브의 순으로 나타났다. 주목할 만한 점은 MSN이 유럽·미국·캐나다 등 전세계 네티즌과 손쉽게 채팅을 할 수 있다는 이점으로 지난주 8위에서 한계단 상승했다는 점과 캐릭터 및 애니메이션 서비스를 강점으로 하는 씨즈메일이 9위에 랭크됐다는 점.
클럽리치에서는 상위권에 많은 변동이 생긴 점이 눈에 띈다. 우선 지난주 3위를 지키고 있던 하늘사랑이 두계단 상승, 요지부동이던 세이클럽을 2위로 밀어내고 정상을 탈환했으며 오마이러브-라이코스-지오피아의 순으로 이어졌다. 특히 오마이러브는 불량이용자들에 대한 특별사면조치(?)와 미실명자들에 대한 정확한 신상정보 입력 등 건전한 채팅문화 조성에 나섬으로써 큰 폭의 상승세를 타며 3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오마이러브의 강세는 랭키닷컴 조사에서도 그대로 이어졌다. 전체 채팅순위에서는 세이클럽과 하늘사랑이 1, 2위를 차지한 가운데 오마이러브가 영상채팅분야에서는 부동의 1위에 올랐다. 전체 순위에서는 ‘카페24’가 3위권까지 진입, 눈길을 끌었으며 영상채팅사이트인 ‘아이미팅’과 ‘조이천사’가 전체 5, 6위권을 형성하며 영상채팅붐을 그대로 입증했다. 이밖에 ‘러브유채팅’ ‘러브헌트’ ‘하두리’ 등이 8∼10위권을 형성했다.
<이중배기자 jblee@etnews.co.kr>
순위 = 100핫 = 랭키닷컴 = 클럽리치
1 = 세이클럽 = 세이클럽·오마이러브(영상) = 하늘사랑
2 = 하늘사랑 = 하늘사랑·아이미팅(영상) = 세이클럽
3 = 프리챌 = 카페24·조이천사(영상) = 오마이러브
4 = 오마이러브 = 지오피아·씨엔조이(영상) = 라이코스
5 = 라이코스 = 러브유 = 지오피아
6 = 지오피아 = 러브헌트 = MSN
7 = MSN = 하두리 = 씨엔조이
8 = 챗러브 = 채닝톱40 = 러브헌트
9 = 씨즈 = 늑대여우 = 챗러브
10 = 씨엔조이 = 챗러브 = 카페24
많이 본 뉴스
-
1
기계연, '생산성 6.5배' 늘리는 600㎜ 대면적 반도체 패키징 기술 실용화
-
2
네이버멤버십 플러스 가입자, 넷플릭스 무료로 본다
-
3
KT 28일 인사·조직개편 유력…슬림화로 AI 시장대응속도 강화
-
4
삼성전자, 27일 사장단 인사...실적부진 DS부문 쇄신 전망
-
5
K조선 새 먹거리 '美 해군 MRO'
-
6
인텔, 美 반도체 보조금 78.6억달러 확정
-
7
갤럭시S25 울트라, 제품 영상 유출?… “어떻게 생겼나”
-
8
GM, 美 전기차 판매 '쑥쑥'… '게임 체인저' 부상
-
9
삼성전자 사장 승진자는 누구?
-
10
美 캘리포니아 등 6개주, 내년부터 '전기차 판매 의무화'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