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가 단신>

 ◇문화관광부는 우수 만화제작 활성화를 위해 시행하는 ‘오늘의 우리 만화상’ 2001년 하반기 신청작을 접수한다.

 문화부가 주관하고 우리만화발전을 위한 연대모임이 주관하는 ‘오늘의 우리 만화상’은 국내 순수창작만화 중 작품성과 대중성, 독창성을 갖춘 작품을 반기별로 4편 내외를 선정, 시상하는 제도. 수상작은 상금·상패와 함께 공공도서관·문화의집·청소년수련원 등에 배포된다.

 신청 및 추천작은 지난해 11월에서 올해 10월까지 발행된 국내 창작만화를 대상으로 하며 개인, 또는 출판사, 관련 단체 등 누구나 추천 및 신청할 수 있다. 신청서는 문화부 문화콘텐츠진흥과(http://www.mct.go.kr)와 우리만화발전을 위한 연대모임(http://urimana.com)에서 교부한다. 접수는 오는 24일까지. 문의 (02)3704-9650

 

 ◇IT서적 전문 출판사인 영진닷컴(대표 이문칠 http://www.youngjin.com)은 20일 서울 조선호텔에서 인터넷 및 IT관련 용어사전인 ‘인터넷&네트워크 백과사전’의 출간 발표회를 개최한다.

 일본 인터넷 각 분야의 유력 기술진 및 인터넷 기업 경영컨설턴트 등으로 구성된 21명의 저자들이 공동 집필한 이 책은 인터넷 관련 핵심용어 3500여개를 500여개의 일러스트·사진 등을 곁들여 상세히 설명하고 있다. 특히 이 사전에 소개된 용어들은 일본 및 미국 등에서 개발, 적용되고 있는 다양한 신기술 용어들을 담고 있어 IT분야의 신기술 트렌드를 살필 수 있는 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국내 최초의 출판 컨설팅업체를 표방하는 서울출판컨설팅(대표 김영수)이 설립됐다.

 서울출판컨설팅은 출판사 창업상담 등 출판 컨설팅 외에 1인 출판, 자기비용 출판, 편집·제작·판매 대행, 저자와 출판사를 연결해주는 원고뱅크 등의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김태훈기자 taehun@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