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로닉스·루넷·관광공사, 컨벤션 산업 제휴

 국내 컨벤션산업 활성화를 위해 컨벤션 운영솔루션업체와 호텔객실정보화업체, 한국관광공사가 힘을 모았다.

 컨벤션 운영솔루션 개발업체인 휴로닉스(대표 고영무 http://www.huronix.co.kr)는 12일 국제컨벤션 유치 및 개최를 지원하는 한국관광공사와 기타 관련 공공기관, 한국 컨벤션·이벤트업 협동조합, 루넷 등과 제휴해 국내에서 개최하는 컨벤션에 자사의 컨벤션 운영솔루션(e콘퍼런스)을 ASP형식으로 무상 지원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컨벤션 유치 및 운영을 담당하는 조직위원회, 전문국제회의기획사(PCO)들은 관광공사, 휴로닉스와 각 대학의 관련학과 웹사이트 등에서 솔루션 사용을 위한 신청을 하거나 양식을 다운받아 휴로닉스에 메일로 접수하면 솔루션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휴로닉스 솔루션 서비스의 무상지원 내용은 우선 행사운영에 필요한 기능과 사용이 간단한 사용자 환경이 제공된다. 컨벤션 전용 홈페이지 자동생성 도구와 전용 홈페이지 운영을 위한 서버공간, 포워딩서비스 등도 지원된다.

 이와 동시에 제휴사인 루넷은 컨벤션 참가자들이 컨벤션의 모든 과정을 숙소인 호텔에서 온라인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원한다. 루넷은 참가자들이 객실 PC를 통해 자체 개발한 정보화솔루션 ‘TBIS’에 접속한 뒤 ‘e컨벤션’을 클릭하면 참가자 등록 및 접수, 호텔예약, 전자결제, 발표논문 투고, 논문 진행상황 체크 등 기존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던 대회 개최 전반에 걸친 과정을 온라인상에서 무료 제공한다.

 휴로닉스 고영무 사장은 “컨벤션 산업에 IT가 도입되는 것은 세계적인 추세”라며 “TBIS와 e콘퍼런스가 국내 컨벤션산업 활성화와 국제회의 유치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명승욱기자 swmay@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