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포털에 애프터 수능 이벤트 풍성

 

 청소년들이 가장 많은 여가시간을 보내는 인터넷. 바로 그 인터넷이 수능시험이 끝난 직후에 많이 벌어질 것으로 우려되는 수험생 탈선을 막아주는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코리아닷컴·다음커뮤니케이션·라이코스코리아·네오위즈 등 인터넷 포털들이 수능시험이 치러진 7일 오후부터 풍성한 ‘애프터 수능 이벤트’를 마련하고 나서 수험생들의 이목을 끌고 있는 것. 이들 포털은 수험생들에게 수능시험 채점 결과를 비롯한 입시정보를 비롯해 무료 영화시사회 및 선물 특가전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코리아닷컴의 경우 7일 오후 5시를 기해 ‘수험생 여러분, 수고하셨습니다’ 코너를 마련했고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수험생, 힘내! 넌 혼자가 아니잖아’라는 기획특집 코너를, 라이코스코리아는 수능시험 관련 페이지(sunung.lycos.co.kr) 등을 각각 개설했다.

 이들 코너에서는 그동안 시험준비로 지친 수험생을 격려해주거나 수험생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채점 결과는 물론 원서접수에서부터 면접과 입시요강·합격자발표에 이르는 다양한 입시관련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코리아닷컴은 이 코너와는 별도로 수험생을 대상으로한 영화 ‘GO’ 무료 시사회와 ‘선물 특가전’ 등의 행사를 실시하며 라이코스코리아는 내주부터 수험생이 쇼핑몰에서 컴퓨터를 구입한 후 수험표를 팩스나 우편으로 보내면 일정비율을 캐시백에 적립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밖에 네오위즈는 수능시험이 끝난 것을 기념해 200명의 수험생을 초청, 7일 오후 7시30분에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영화 ‘랜덤’ 무료 시사회를 개최한 데 이어 이날 오후 5시부터 오는 18일 밤 12시까지 인터넷교육 업체인 참누리넷과 공동으로 수능 동영상 문제풀이 강의 서비스를 실시키로 했다.

 <김순기기자 soonkkim@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