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스테크=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전시회에 참석, 자체 생산품에 대해 230만달러의 주문을 받았다는 소식으로 8.25% 상승한 3280원으로 장을 마감. 거래량도 전일의 두 배가 넘는 40만8000여주에 달했다. 회사 측은 카맨아이·카맨아이프로·하이스캔프로 등 차량진단기기와 자동차용 PC 등에 대해 230만달러 규모의 수주를 받았다고 밝혔다.
◇디지텔=최근 루미텔과 흡수합병 계약 체결 이후 4일 연속 상승세를 이어간 가운데 특히 이날은 상한가인 2560원까지 올랐다. 음성과 데이터통신 사업분야에서 새로운 서비스와 제품군을 확대하고 있으며 중국수출 추진도 호재로 작용했다. 테러사태 이후 낙폭이 컸지만 한동안 소외됐던 것도 주가강세의 원인으로 풀이됐다.
◇마크로젠=산업미생물 ‘자이모모나스’ 염기서열 분석을 100% 완료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전일보다 10.32% 증가한 2620원으로 장을 마쳤다. 거래량은 전일보다 500만주 가까이 증가한 720여만주를 기록했다. 회사 측은 자이모모나스의 염기서열 분석 결과를 미 국립보건원 산하 국가생물유전공학센터 유전자은행에 등록시켰다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
-
1
켐트로닉스, 반도체 유리기판·웨이퍼 재생 시동…“인수한 제이쓰리와 시너지 창출”
-
2
'대세는 슬림' 삼성, 폴드7도 얇게 만든다
-
3
“美 트럼프 행정부, TSMC에 '인텔과 협업' 압박”
-
4
온순한 혹등고래가 사람을 통째로 삼킨 사연 [숏폼]
-
5
"불쾌하거나 불편하거나"...日 동물원, 남자 혼자 입장 금지한 까닭
-
6
트럼프 취임 후 첫 한미 장관급 회담..韓은 관세·美는 조선·에너지 협력 요청
-
7
삼성·SK 하이닉스 '모바일 HBM' 패키징 격돌
-
8
바이오헬스 인재 양성 요람…바이오판 '반도체 아카데미' 문 연다
-
9
아모레퍼시픽, 'CES 화제' 뷰티 기기 내달 출시…“신제품 출시·글로벌 판매 채널 확대”
-
10
“시조새보다 2000만년 빨라”… 中서 쥐라기시대 화석 발견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