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채점도 인터넷으로’.
오는 7일 실시되는 2002학년도 대입수능시험 종료와 동시에 자신의 수능점수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온라인 채점 서비스가 등장한다.
수능전문 에듀토피아(대표 허명건 http://www.edutopia.com)는 전국 PC방 체인 운영업체 사이버리아(대표 황문구 http://www.cyberria.com)와 공동으로 오는 7일 시험종료 후 수험생들이 자신의 수능점수를 채점할 수 있는 ‘수능 채점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에듀토피아 사이트에서 진행되는 ‘수능 채점 서비스’는 화면에 정답을 입력하면 즉시 총점을 계산하고 자신이 알고 싶은 영역별 점수만을 따로 계산해 볼 수도 있고 지원가능한 대학과 학과까지 조회할 수 있다.
에듀토피아측은 이서비스를 위해 특별히 분산 서버시스템을 운영키로 했으며 10만명 이상이 동시 접속하더라도 무리가 없도록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중고생 대상 1318클래스(http://www.1318class.com)를 운영중인 참누리(대표 김교현)는 수능시험이 끝나는 오후 5시부터 동영상 수능 문제풀이 특강을 실시한다. 이 특강은 정확한 해설을 위해 각 영역을 세분화해 유명학원 강사 20명의 강의로 진행된다.
지난 해 무료로 문제풀이 서비스를 제공, 동시 접속자의 급증으로 서버가 다운됐던 참누리측은 올해에는 문제풀이와 입시정보를 유료로 제공할 방침이다.
김교현 참누리 사장은 “해마다 EBS가 수능 당일 오후 8시부터 TV를 통해 방송했던 것에 비해 온라인 교육업체들의 한 발 빠른 문제해설은 마음이 조급한 수험생이나 학부모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원배기자 adolfkim@etnews.co.kr>
많이 본 뉴스
-
1
모토로라 중저가폰 또 나온다…올해만 4종 출시
-
2
역대급 흡입력 가진 블랙홀 발견됐다... “이론한계보다 40배 빨라”
-
3
LG유플러스, 홍범식 CEO 선임
-
4
내년 '생성형 AI 검색' 시대 열린다…네이버 'AI 브리핑' 포문
-
5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6
LG전자, 대대적 사업본부 재편…B2B 가시성과 확보 '드라이브'
-
7
국내 SW산업 44조원으로 성장했지만…해외진출 기업은 3%
-
8
현대차, '아이오닉 9' 공개…“美서 80% 이상 판매 목표”
-
9
반도체 장비 매출 1위 두고 ASML vs 어플라이드 격돌
-
10
앱솔릭스, 美 상무부서 1억달러 보조금 받는다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