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XP]주변기기·SW-한국어도비시스템즈

 윈도XP는 멀티미디어 기능이 크게 강화됐다. 이미지 파일의 기본적인 편집은 가능하지만 더욱 좋은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그래픽 프로그램이 필요하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대표 이흥렬)의 포토숍엘리먼트는 전문적인 이미지를 만들 수 있는 포토숍의 보급판이다.

 포토숍과 기본적인 사용법은 비슷하지만 인터페이스를 편리하게 만든 것이 특징이다. 가격도 훨씬 저렴하다.

 이 제품은 중급 사용자들이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필터와 효과 팔레트를 제공한다. 또 이 제품은 기존의 기능들을 좀 더 시각적으로 보여주고, 경쟁제품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유용한 기능들을 갖추고 있다. 포토머지 기술은 이미지의 크기를 조정해 여러장의 사진을 파노라마 식으로 자동배열, 하나의 이미지로 재구성한다. 사람이나 동물의 눈이 카메라 플래시에 의해 빨갛게 보이는 적목현상을 제거하는 기능도 있다.

 필터 브라우저는 사용자들이 95가지 이상의 특수효과 필터를 손쉽게 검색,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간편하게 적용할 수 있도록 해주고 미리보기는 필터의 효과를 사용자들이 즉시 확인할 수 있게 해주며 작업과정과 오류를 저장할 수도 있다.

 이 제품은 이 외에도 유연성 있는 이미지 캡처와 인쇄 옵션을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디지털카메라·스틸카메라·스캐너에 담긴 모든 이미지들을 웹에 올리고, 온라인으로 인쇄를 주문하거나, 이를 데스크톱 프린터로도 출력할 수 있다.

 전문가 수준은 아니지만 기본적인 편집 툴 이상의 기능을 필요로하는 중급 그래픽 디자이너에게 매우 유용한 제품이라고 평가할 수 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