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시스, IT 고용 베스트 업체로 선정

Dataquest-IDC India가 실시한 "베스트 고용주"에 관한 서베이에서 인포시스가 1위, 휴렛 팩커드가 2위, 컴팩이 3위를 차지했다. 그러나 전에 3위를 차지한 바 있던 위프로는 상위권에서 밀려나 8위로 떨어졌다. HCL Tech와 Cognizant Technology Solutions가 각각 4위와 5위를, TCS는 간신히 6위를 차지했다.







그러나 인포시스는 서베이 결과만을 보고 만족할 상황이 되지 못하는 실정이다. 사실상 IBM 인디아가 1위로, 그 격차 또한 아주 크다는 사실이 인포시스에게는 적잖은 부담이기 때문. IBM이 서베이에서 빠지겠다며 HR 보고서를 제출하지 않았기에 인포시스가 1위를 차지하게 된 것이다.




그러나 인포시스는 최저 이직률을 기록했으며, 가장 이상적인 기업에 대한 설문에서 응답자의 25%가 인포시스를 지목했다. 또한 인포시스 직원의 82%가 이에 동감을 표시했다.







아울러 위프로가 상위권에서 밀려난 가장 큰 이유는 하드웨어의 거인 HP와 컴팩이 서베이 대상에 포함되었기 때문이라고 한다.




이 조사에서 가장 심각한 이슈로 부상된 것은 고용인들의 직무 보장이다.




또한 경기침체로 인해 달라진 현상이 있다면, 기회만 닿으면 직장을 옮길 생각을 하던 잘 나가던 IT 전문인력들이 지금은 직장을 옮기는 문제에 대해 보다 신중할 뿐 아니라 오히려 두려워하고 있다는 것이다.







전에는 직장 선택에 있어 출세와 직무 내용이 우선 순위를 차지했으나, 지금은 직무 보장과 안정이 최우선 조건이 되었다.




"또한 IT 전문 인력들은 더 이상 스톡 옵션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지 않는 것으로 드러났다. 스톡옵션이 지니던 매력은 이미 물 건너갔다."고 Dataquest-IDC는 덧붙였다.







고용인들의 만족도는, 직위가 낮을수록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인포시스의 경우, 직위가 11 등급으로 분류되어 있는데 8번째 직위가 가장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불만의 주요 대상은 급료 수준, 직무 내용, 출세 등을 꼽았다.







< (주)비티엔 제공 http://www.gate4india.com >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