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가뉴스레이더>

 ○…나진전자월드 컴퓨터상우회는 22일 오전 11시 전자월드빌딩 세미나실에서 정기총회를 열었다. 이에 앞서 21일 상우회장 선거에서는 윤기병 미디어플라자 대표가 신임 상우회장으로 선출됐다.

 

 ○…터미널전자쇼핑 컴퓨터상우회(회장 임무선)가 23일 오후 2시 터미널전자쇼핑 1층 AS센터앞 로비에서 정기총회를 열고 신임 회장과 감사를 선출한다.

 

 ○…테크노마트는 그동안 프라임개발에서 관리해오던 테크노마트 내 소비자보호원 관리를 총상우회로 이전키로 했다. 테크노마트 측은 상인과 고객간에 벌어지는 다툼에서 프라임개발이 적극 나서 문제를 해결하는데 어려움이 있고 불만 처리과정 또한 복잡했다며 앞으로 상우회가 ‘관리규정’을 통해 이르면 다음주부터 소비자불만 처리에 나설 것이라고 설명했다.

 ○…테크노마트 8층 매장이 점차 소형 매장은 줄어드는 대신 대형 매장이 늘어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소형 매장은 매출부진으로 자연스럽게 사라지는 반면 매출이 좋은 매장은 지속적으로 매장규모를 확대하고 있기 때문. 이에 따라 280여개에 달했던 8층 매장 수는 현재 210개로 줄어들었다.

 ○…최근 테크노마트에서 TV드라마 촬영이 이어지면서 연예인을 보러 청소년들이 매일 몰려들고 있다. 테크노마트는 지난해 96회의 드라마 촬영을 한 데 이어 현재 SBS 수목드라마 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드라마에는 김민종, 송혜교, 윤다훈 등이 출연중이다. 청소년들이 이들 연예인을 보기 위해 테크노마트측에 촬영시간을 문의하는 전화가 하루에도 수십통이 걸려오고 있다. 이에 따라 촬영일에는 평일보다 매출이 10∼15% 정도 상승하는 효과도 있다고 테크노마트측은 설명했다.

 

 ○…국제전자센터 시장사업협동조합(이사장 정호찬)은 조합원의 단합을 도모하기 위해 4개 동호회를 조직하고 회원모집에 나섰다. 기존에 운영하고 있는 패러글라이딩 동호회는 추가회원을 모집중이고 축구동호회, 산악·등산동호회, 낚시동호회의 경우 신규회원을 모집하고 있다. 조합에 따르면 축구동호회의 경우 30여명 모집에 이미 50여명 정도가 회원가입 신청을 해 인기가 높다고 설명했다. 문의 (02)3465-1152

 

 ○…국제전자센터 1층에 들어서는 요식업체 스카이락과 파파이스의 마무리 공사가 한창이다. 국제전자센터 관리단(회장 이영석)은 먼저 스카이락 오픈을 이달 말로 예정하고 이벤트 전문업체인 오케이엔터테인먼트사와 함께 대대적인 이벤트를 열 계획이다. 관리단의 이영석 회장은 “스카이락과 파파이스가 오픈하면 신세대 층을 중심으로 센터로 유입되는 인구가 크게 늘어나 상가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따라서 총력을 기울여 홍보에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