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쇼핑몰, 발빠른 수능마케팅 전개

대입 수능시험 100일을 앞두고 인터넷 쇼핑몰들이 수험생과 수능 특수를 겨냥, 수능 관련 판촉이벤트를 발빠르게 시작했다.

 수능 100일을 남겨놓은 가운데 더운 여름 날씨가 수험생의 스트레스를 가중시키는 가장 큰 요인이라 보고 수험생의 기분전환 및 상쾌한 수험 준비에 초점을 맞춰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하기 시작한 것.

 롯데닷컴(대표 신동빈 http://www.lotte.com)은 ‘힘내라 수험생’이라는 주제로 ‘공부할 맛 나는 네 가지 방법’을 긴급 제안하는 등 수능 특별기획전을 실시하고 있다.

 먼저 수험생에게 선물하면 좋은 아이템만을 모아 특별 기획전을 실시, 고득점을 기원하는 펜던트가 달린 휴대폰 줄을 정가 1만5000원에서 할인한 1만3000원에 판매하며 차, 향기요법, 화분, 래프팅 상품 등 수험생의 컨디션을 향상시킬 수 있는 참신한 기획상품을 준비했다.

 신선한 산소를 공급해주는 파키라, 벤자민 등 관엽식물의 경우 공부방 분위기를 쾌적하게 만들어주며 수상 레포츠인 래프팅 상품을 당일 또는 2박3일 코스로 마련, 더위와 피로에 지친 수험생에게 재충전할 수 있는 기회로 제안하고 있다.

 한솔CS클럽(대표 김홍식 http://www.csclub.com)도 수능 100일에 맞춰 고득점 기원 상품전을 마련, 진행하고 있다.

 모찌떡, 콩찰떡, 약식 등이 포함된 수능떡 1호·2호와 고득점 및 원하는 대학에 들어가도록 기원하는 해마음엿, 행운의 합격 열쇠고리, 특수목 염주·장주 세트 등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또 한솔CS클럽은 수능 100일뿐 아니라 77일 전에는 ‘럭키77데이전’을 열고 다양한 수능관련 행운이벤트를 계속 진행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에듀토피아(http://www.edutopia.com)는 뮤지컬 난타를 관람한 뒤 직접 소품을 두드리며 입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수능 100일 수능 난타전’을 진행했으며 메가스터디(http://www.megastudy.net)는 학부모의 격려메시지 및 회원들이 자신에 대한 약속을 작성해 올려놓은 후 필요시 접속해 확인하면서 마음을 다질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야후쇼핑(http://shopping.yahoo.co.kr)은 도서전문 쇼핑몰 예스24(http://www.yes24.com)와 공동으로 수능 관련 각종 참고서 및 일반도서를 한 곳에 모아 전시 판매하는 ‘수능 마무리 100일 작전’을 진행하고 있다. 야후쇼핑은 다음달 초부터는 수능 판촉행사를 본격 시작해 행운 목걸이와 합격 팔찌 등 수험생에게 선물용으로 알맞은 상품을 개발, 판매할 계획이다.

<임동식기자 dslim@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