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음정보기술(대표 송기민)은 시스템통합(SI), 서버 제조, 솔루션 개발은 물론 최근에는 SI아웃소싱사업까지 의욕적으로 펼치고 있는 기업으로,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서버 제품인 ‘아레스 시리즈’가 있다. 현재 아레스 s시리즈와 아레스 i시리즈 2종을 출시했으며, 이 가운데 ‘아레스 s시리즈’는 선의 최신 주기판을 탑재했으며 500㎒ 울트라스파크Ⅱe, 듀얼 이더넷 포트, 최고 2Gb 메모리, 핫 스왑 디스크 베이 등을 탑재하고 있다. 이들 제품은 모두 랙마운트 형태의 서버로 개발됐으며 유닛별로 1U(4㎝), 2U(8㎝) 4U(12㎝)의 다양한 형태로 출시돼 사용자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전자서명인증 기반의 중요 파일 및 정보의 위변조 방지기능을 추가한 원격접속기능도 갖추고 있다.
◇와치텍(대표 박권재)은 시스템통합관리(SMS)·네트워크관리(NMS)·데스크톱관리(DMS) 등을 망라한 EMS솔루션 개발을 주력으로 하는 업체다. ‘워치올(WatchAll)’은 네트워크로 연결된 다중 서버의 운영상황을 단일 통합 모니터를 통해 통합적으로 관리한다. 보안관리·성능관리·장애관리·로그관리·DBMS관리·메시지관리 등을 통합적으로 처리한다는 의미다. 또 유닉스·리눅스·윈도서버 등의 각종 과부하 및 보안정책 위반행위 탐지 등 시스템 운영상황의 감시와 추적이 가능한 ‘감시추적 기능형 다기종 서버 통합관리시스템’이라는 점도 다른 제품과 차별화되는 장점이다. 이 회사는 이 외에도 전산망통합관리 기구인 ‘워치넷’, 데스크톱PC 원격제어 및 자산관리 도구인 ‘워치유’를 공급하고 있다. 또 데스크톱 소프트웨어 자동배포관리 소프트웨어인 ‘워치드리머’도 공급하고 있다.
◇이메이션코리아(대표 이장우)는 각종 개인용 저장장치는 물론 백업테이프 드라이브, DVD램, 레이드 스토리지 등을 공급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개인용 스토리지로는 240MB급 슈퍼디스크를 비롯해 120MB, 1.44MB 디스켓을 모두 선보인다. 이와 함께 120MB 및 240MB 슈퍼디스크 미디어를 기록·재생할 수 있는 동영상, MP3파일, 대용량 이미지 등을 저장하는 240MB 슈퍼디스크 범용직렬버스(USB) 드라이브도 출시한다. 기업형 스토리지로는 최근 부상하고 있는 울트리움(LTO) 테이프 카트리지를 포함해 9840, 9940 제품을 선보인다. 또 DVD램 오토체인저인 ‘SA-1600’을 비롯해 다양한 라이브러리 옵션 제품을 선보인다. 카드프린터로는 ‘P310’ 모델을 선보이며, 이 제품은 개인정보가 표시된 플라스틱 카드(ID)를 출력하는 데 적합하다.
◇인터컴소프트웨어(대표 박동혁)의 웹 기반 서버관리 솔루션 ‘서버가드 2.5’는 서버 모니터링, 장애통보, 원격장애관리, 리포팅 기능을 강화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장애상황을 유무선으로 서버 관리자에게 통보해 서버의 상황을 신속하게 파악하고 장애발생 즉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서버 관련 통계자료를 다양한 리포트 형태로 제공해 서버 운영일지 작성 등 업무부담을 줄일 수 있다. 이 회사가 주력하고 있는 ‘이지유닉스’는 유닉스 개인 사용자들이 쉽게 유닉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소프트웨어로 디렉터리 파일 리스트, 파일 삭제, 파일 압축 해제기능을 제공한다. 후속 프로그램인 ‘시스템서버 셸’은 각 기업환경에 최적화된 컴퓨팅 환경을 제공한다. 또 AS 자동화시스템 ‘AS CMS’는 서버가 고장나거나 오작동했을 때 자동으로 감지, 모니터링해준다.
◇에이텐코리아(대표 김형범)는 미국의 컴퓨터 주변기기 전문업체 에이텐인터내셔널의 한국지사로 서버스위치·USB컨버터·PC공유기·PCI카드 등을 공급하고 있다. 이 회사가 공급하는 KVM 서버스위치는 1대의 모니터나 키보드·마우스·오디오가 다수의 서버를 선택·제어하는 콘솔스위치로 가격 대비 성능이 우수하다. 2포트 서버스위치로는 ‘CS-92’ ‘CS/82A’ ‘CS-182’ ‘CS-172’ 등의 모델이 있으며 4포트 서버스위치로는 ‘CS-114A’ ‘CS-154’ ‘CS-1004’ ‘CS-84A’ 등 4종이 있다. 이 외에도 8포트 및 16포트 서버스위치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이 회사가 공급하는 PC공유기로는 ‘이지클론 PC공유기’기 있으며 이 제품은 1대의 PC로 2명이 프로그램 및 주변기기를 동시에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싸울아비정보통신(대표 이우식)은 인터넷을 기반으로 리눅스 서버 개발 및 시스템관리소프트웨어(SMS)를 전문으로 개발하는 회사로 리눅스 기반의 ‘알찬(ALCH@N)서버 시리즈’와 클러스터 솔루션인 ‘쿨(COOL)365’ 등을 개발했다. 최근에는 사내 네트워크 솔루션인 ‘인오피스’를 개발하기도 했다. 이 회사가 개발한 ‘알찬서버’는 리눅스를 기반으로 한 신개념 서버로 저가의 엔트리 레벨에서부터 고성능 데이터센터용에 이르기까지 폭넓게 활용할 수 있다. 확장성과 안정성, 보안성이 우수하며 프린터서버·메일서버·업무용서버·파일서버·대용량 DB서버·FTP서버 등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리눅스 등 각종 운용체계(OS)와 쇼핑몰 전문 솔루션 등도 제공한다.
<박승정기자 sjpark@etnews.co.kr>
많이 본 뉴스
-
1
켐트로닉스, 반도체 유리기판·웨이퍼 재생 시동…“인수한 제이쓰리와 시너지 창출”
-
2
'대세는 슬림' 삼성, 폴드7도 얇게 만든다
-
3
“美 트럼프 행정부, TSMC에 '인텔과 협업' 압박”
-
4
온순한 혹등고래가 사람을 통째로 삼킨 사연 [숏폼]
-
5
"불쾌하거나 불편하거나"...日 동물원, 남자 혼자 입장 금지한 까닭
-
6
트럼프 취임 후 첫 한미 장관급 회담..韓은 관세·美는 조선·에너지 협력 요청
-
7
삼성·SK 하이닉스 '모바일 HBM' 패키징 격돌
-
8
바이오헬스 인재 양성 요람…바이오판 '반도체 아카데미' 문 연다
-
9
아모레퍼시픽, 'CES 화제' 뷰티 기기 내달 출시…“신제품 출시·글로벌 판매 채널 확대”
-
10
“시조새보다 2000만년 빨라”… 中서 쥐라기시대 화석 발견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