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딩관리 ASP서비스 등장

 국내 처음으로 빌딩관리 솔루션 온라인애플리케이션제공(ASP)이 등장했다.

 빌딩관리 솔루션 전문업체인 에프엠텔레콤(대표 정광우 http://www.fmt.co.kr)은 23일 건평 5000평 이하의 중소형 빌딩을 대상으로 빌딩관리 솔루션을 ASP로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ASP로 제공하게 될 빌딩관리 솔루션은 지난 3월에 개발 완료한 중소형 빌딩용 빌딩관리 패키지 ‘나오스’에 온라인 모듈을 추가한 것이다. 에프엠텔레콤은 앞으로 빌딩관리 정보 제공과 건물 특성에 대한 분석 등 일대일 빌딩관리 맞춤서비스도 제공할 방침이다.

 이에 앞서 에프엠텔레콤은 최근 시설관리 포털사이트 ‘비마닷컴(http://www.buima.com)’을 오픈하고 ASP와 연계 서비스에 들어갔다. 비마닷컴은 국내 100여개 대형건물의 관리에 필요한 장비 목록과 일정점검·예방점검·작업순서·고장원인 분석 등의 정보를 회원들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에프엠텔레콤은 비마닷컴 사이트에서 효율적인 빌딩관리를 위해 회원간 정보 교류 등 커뮤니티를 활성화할 예정이다.

 정광우 에프엠텔레콤 사장은 “이번 ASP 서비스는 건물에 비대칭디지털가입자회선(ASDL)만 설치돼 있으면 월 20여만원에 제공받을 수 있다”며 “이번 ASP 서비스는 수도권 내 건평 5000평 이하의 3500여개 상업건물을 집중 공략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서동규기자 dkseo@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