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방송국들이 가정의달을 맞아 어려운 이웃돕기 행사에 나서고 있다.
유아전문 인터넷방송인 베이비웰컴(http://www.babywel.com)은 오프라인 업체들과 함께 홀트아동복지회 지원을 위한 유아관련 행사를 갖고 있다.
베이비월컴은 제휴를 맺고 있는 프뢰벨·존슨앤드존슨·일동후디스·뉴티칭·아벤트·에비앙·SK케미칼·워너뮤직코리아·세이프티퍼스트 등 유아관련 업체들과 함께 오는 22일까지 베이비웰컴 홈페이지에서 유아관련 상식문제를 푸는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베이비웰컴 회원이 제휴사의 정보와 제품정보로 구성된 퀴즈를 풀면 정답수 만큼 마일리지를 누적해 홀트아동복지회에 각 업체의 제품을 기증하게 된다. 또 일정 점수 이상을 획득한 회원에게는 제휴사가 별도로 제공하는 경품행사 응모자격이 주어진다.
베이비웰컴은 앞으로도 계속 제휴사와 함께 사회단체와 어려운 이웃을 위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홀트아동복지회와 함께 국내입양을 위한 홍보에 적극 협조할 방침이다.
의료포털업체인 케어캠프(http://www.carecamp.com)는 자사 회원들이 커뮤니티 활동과 자체몰에서 구매를 통해 획득한 마일리지를 정산해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 행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케어캠프는 회원들이 사이트 활동으로 획득한 마일리지를 ‘천사 포인트’로 따로 정산해 제보에 의해 선정된 주변의 어려운 유아환자들을 돕는 데 쓰고 있다.
또 직장인 커뮤니티 사이트인 김대리(http://www.kimdaeri.co.kr)는 어려운 이웃을 찾아 이들을 돕기 위한 일일호프 등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 이같은 인터넷방송 행사들이 잇따를 것으로 보여 사회 공기로서의 인터넷방송의 역할이 기대되고 있다.
<성호철기자 hcsung@etnews.co.kr>
많이 본 뉴스
-
1
켐트로닉스, 반도체 유리기판·웨이퍼 재생 시동…“인수한 제이쓰리와 시너지 창출”
-
2
'대세는 슬림' 삼성, 폴드7도 얇게 만든다
-
3
“美 트럼프 행정부, TSMC에 '인텔과 협업' 압박”
-
4
온순한 혹등고래가 사람을 통째로 삼킨 사연 [숏폼]
-
5
"불쾌하거나 불편하거나"...日 동물원, 남자 혼자 입장 금지한 까닭
-
6
트럼프 취임 후 첫 한미 장관급 회담..韓은 관세·美는 조선·에너지 협력 요청
-
7
삼성·SK 하이닉스 '모바일 HBM' 패키징 격돌
-
8
바이오헬스 인재 양성 요람…바이오판 '반도체 아카데미' 문 연다
-
9
아모레퍼시픽, 'CES 화제' 뷰티 기기 내달 출시…“신제품 출시·글로벌 판매 채널 확대”
-
10
“시조새보다 2000만년 빨라”… 中서 쥐라기시대 화석 발견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