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의 홈페이지빌더는 국내 홈페이지 제작 소프트웨어 시장에 최근 뛰어든 후발주자다. 물론 외국에서는 상당한 인지도를 갖고 있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초보자라도 쉽게 홈페이지 제작이 가능하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 제품은 미리 만들어놓은 틀인 탬플릿을 200여개나 갖고 있다. 또 홈페이지 제작에 필수적인 클립아트와 예제를 2000여개나 포함하고 있다.
이 제품은 탬플릿 마법사 기능이 있어 사용자는 이 탬플릿과 클립아트를 선택하는 것만으로 간단히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다. 비즈니스, 개인, 학교 등으로 이뤄진 탬플릿 마법사의 장르 중에서 원하는 것을 선택만 하면 마법사의 정해진 절차에 의해 하나의 홈페이지가 만들어진다. 탬플릿 마법사는 사용자에 의해 추가할 수도 있다.
특히 이미지를 수정할 경우 전문적인 그래픽 소프트웨어를 사용해야 하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그래픽 도구인 웹 아트 디자이너를 내장해 독창적이고 전문적인 그래픽을 작성하고 편집할 수 있다. 동영상과 같은 애니메이션을 작성할 수 있는 웹 애니메이터, 작성된 홈페이지를 사이트로 업로드하는 파일 전송 기능과 복잡한 작업을 자동화할 수 있는 강력한 사이트 관리 기능, 홈페이지 작성을 따라 해보는 온라인 자습서 등도 포함하고 있다. 또 스크립트 마법사와 직접 스크립트 편집 기능이 있어 자바 및 비주얼베이직 스크립트를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데이터를 업로드할 때 잘린 페이지 또는 데이터 링크를 자동으로 찾아서 수정하고 빠른 업데이트를 위해 추가 또는 변경된 파일만 업로드하는 편리한 사이트 관리 기능도 갖고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이란 시위·파월 수사에…비트코인 '디지털 피난처' 부각
-
2
2000만원대 BYD 전기차 국내 상륙 임박
-
3
신제품이 가장 비싸다?...中, 로봇청소기 출고가 하락
-
4
현대차그룹, '피지컬 AI 로봇 기업'으로…해외서 아틀라스 집중조명
-
5
테슬라, '모델3' 가격 인하…3000만원대
-
6
구글, 22만 쓰던 바이낸스 앱 차단…해외 거래소 접근 '문턱' 높아져
-
7
반도체 유리기판, 중국도 참전
-
8
가온칩스, 日 PFN 2나노 반도체 개발 8개월 연장
-
9
박윤영 체제 앞둔 KT…미디어 계열사 전략 시험대
-
10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패자부활전' 놓고 KT·모티프·코난 등 고심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