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크로미디어의 드림위버는 고급 사용자층이 가장 선호하는 홈페이지 제작 소프트웨어다. 최근 한 개발자 사이트에서 조사한 결과를 보더라도 드림위버는 고급 사용자 중 약 58%가 가장 선호하는 제품으로 나타났다.
드림위버가 고급 사용자에게 각광받고 있는 이유는 매크로미디어가 만든 또다른 제품인 플래시의 인기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플래시는 적은 용량으로 간편하게 홈페이지에 올릴 수 있는 동영상을 만드는 제품이다. 같은 회사에서 만들었기 때문에 드림위버와 플래시의 호환성이 높은 것은 당연하다. 따라서 플래시를 익힌 고급 사용자들은 자연스럽게 드림위버를 선택하는 것이다.
물론 드림위버는 단순히 플래시를 잘 지원한다는 점 이외에 많은 장점을 갖고 있다. 그 중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것은 디자인 보기와 코드 보기의 분할 기능을 꼽을 수 있다. 디자인과 동시에 코드를 신속히 변경할 수 있는 태그 편집기 역시 웹 개발을 신속하고 편리하게 해 준다고 평가를 받는다.
또 자바스크립트 디버거나 자바스크립트 코드 탐색기능은 드림위버의 독특한 기능으로 사용자가 이 기능을 이용해 역동적이고 다양한 자바스크립트를 쉽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드림위버 4에서 새로 선보인 페이지 레이아웃 기능은 작업능률을 상당히 높일 수 있다. 이 기능은 홈페이지의 레이아웃을 기본으로 제공해 사용자가 표를 만들어야 하는 수고를 덜어준다. 이밖에 무제한 실행취소기능이나 150개 이상의 확장팩 지원 등도 유용한 기능이다.
많이 본 뉴스
-
1
신제품이 가장 비싸다?...中, 로봇청소기 출고가 하락
-
2
이란 시위·파월 수사에…비트코인 '디지털 피난처' 부각
-
3
2000만원대 BYD 전기차 국내 상륙 임박
-
4
현대차그룹, '피지컬 AI 로봇 기업'으로…해외서 아틀라스 집중조명
-
5
테슬라, '모델3' 가격 인하…3000만원대
-
6
구글, 22만 쓰던 바이낸스 앱 차단…해외 거래소 접근 '문턱' 높아져
-
7
반도체 유리기판, 중국도 참전
-
8
가온칩스, 日 PFN 2나노 반도체 개발 8개월 연장
-
9
박윤영 체제 앞둔 KT…미디어 계열사 전략 시험대
-
10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패자부활전' 놓고 KT·모티프·코난 등 고심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