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마켓플레이스 브리핑]코아밴닷컵

코아링크(대표 박경애)는 인터넷상에서 공급업체와 구매업체 간에 발생하는 서비스나 물품거래의 모든 과정을 연결해 호텔, 병원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기업간(B2B) 전자상거래 및 서비스를 개발, 제공하는 업체다.

 이 회사가 지난 98년 오픈한 ‘코아밴닷컴(http://www.corevan.com)’은 호텔·외식 산업 분야의 전문 e마켓으로 식자재 및 음료, 소모성자재(MRO)의 인터넷 구매조달 및 자동발주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또한 호텔의 구매부서에서 양질의 다양한 구매정보를 손쉽게 접하고 질 좋은 제품을 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공동 구매와 경매, 역경매, 그리고 실시간 자재시세 현황표 서비스를 실현하고 있다.

 특히 다양하고 전문적인 상품 정보, 온라인 소식지 배포 등 급변하는 상품시장의 동향 파악과 구매 정보의 24시간 서비스 등으로 호텔 업무의 생산성 향상과 전문화된 구매 조달, 경비 절감 효과가 기대된다.

 이밖에도 호텔 산업분야의 특성에 맞는 전문 콘텐츠를 제공하고 상품 및 동향정보를 모든 관광 산업계 종사자, 학계 및 연구소 등이 이용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갖추고 있는 것도 장점 가운데 하나다.

 코아밴은 다음달 신한은행과 협력해 B2B 전용 전자구매카드 등 기업 전자결제 서비스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올 예상매출은 75억원이다.

 <명승욱기자 swmay@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