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IBM X20
LGIBM X20은 TP-240에 이어 서브노트북의 계보를 잇는 제품으로 LGIBM 정통의 기본 디자인을 채택했다.
외관은 고유의 검은색 강화플라스틱을 채택해 어느 노트북보다 강하고 튼튼한 느낌을 준다. 상판은 카본 파이버를 사용해 이동시 미끄러움을 방지했으며 충격에서 LCD를 보호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밑면은 발열을 해소하고 메인보드와 하드디스크를 보호하기 위해 마그네슘 합금처리를 했다. LCD는 요즘 서브노트북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크기인 12.1인치 LCD를 채택했으며 1024×768 해상도를 지원해 데스크톱용 15인치 모니터에 버금가는 환경을 제공한다.
포인팅 디바이스는 LGIBM 고유의 트랙포인트를 장착하고 있는데 이 제품의 트랙포인트는 인터넷 서핑에 맞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휠마우스와 같은 휠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키보드의 키 간격은 18.5㎜로 넓어 입력이 편하다. 다만 서브노트북의 크기에 맞추다 보니 윈도 키가 없어 윈도 단축키에 익숙한 사용자들에게는 다소 불편함을 준다.
이번 테스트 대상 제품은 현재 아카데미 패키지로 판매되고 있는 제품으로 도킹스테이션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핫 플러깅(hot plugging)기능을 갖고 있는 도킹스테이션에는 CD롬드라이브가 기본 장착돼 있으며 스테레오 스피커가 있어 멀티미디어환경에 적합하다.
많이 본 뉴스
-
1
켐트로닉스, 반도체 유리기판·웨이퍼 재생 시동…“인수한 제이쓰리와 시너지 창출”
-
2
'대세는 슬림' 삼성, 폴드7도 얇게 만든다
-
3
“美 트럼프 행정부, TSMC에 '인텔과 협업' 압박”
-
4
온순한 혹등고래가 사람을 통째로 삼킨 사연 [숏폼]
-
5
"불쾌하거나 불편하거나"...日 동물원, 남자 혼자 입장 금지한 까닭
-
6
트럼프 취임 후 첫 한미 장관급 회담..韓은 관세·美는 조선·에너지 협력 요청
-
7
삼성·SK 하이닉스 '모바일 HBM' 패키징 격돌
-
8
바이오헬스 인재 양성 요람…바이오판 '반도체 아카데미' 문 연다
-
9
아모레퍼시픽, 'CES 화제' 뷰티 기기 내달 출시…“신제품 출시·글로벌 판매 채널 확대”
-
10
“시조새보다 2000만년 빨라”… 中서 쥐라기시대 화석 발견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