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호·인터넷 비즈니스 우수창업수기 공모전>금상-CSA도매센터 박수복 사장

『다른 쇼핑몰과 달리 깔끔하고 사용하기 편한 사이트 구성이 국내외적으로 호평을 받은 것 같습니다.』

CSA액자도매센터 박수복 사장(38)은 많은 네티즌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십자수 인터넷 백화점(http://www.coats.co.kr)의 인기비결에 대해 정직한 마음과 최고의 품질로 쌓아온 결과라고 겸손하게 답한다.

97년 IMF 당시 16년간 근무한 삼성에서 명예퇴직한 박 사장은 재직시절 익혀두었던 인터넷을 통해 새로운 사업에 뛰어들 결심을 했다. 마침 국내로 막 유입된 십자수는 박 사장에게 더할 나위 없는 사업 아이템으로 낙점됐다. 매일같이 눈에 설익은 포토숍 공부가 힘들었지만 98년 말 당시 PC 정보 사이트인 야후에 십자수와 관련된 역사 등 모든 정보를 제공하는 인터넷 사이트를 개설하는 데 성공했다. 사이트 개설 후 박 사장은 줄곧 2년동안 다양한 도안 제공 및 재료 구분방법 등 십자수 기초지식과 관련한 정보를 네티즌을 대상으로 무료로 제공하는 데 힘썼다. 지난해 7월 박 사장은 십자수를 하는데 필요한 각종 재료를 함께 판매하는 십자수 인터넷 백화점으로 확장하는 데 성공했다.

일일 방문객이 5000∼1만명에 달할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사이트를 바탕으로 월 500만원 이상의 고정 매출액을 올리기까지 박 사장은 무던히 노력했다.

『굳이 제품을 안가지고도 정보를 입수, 가공할 수만 있다면 충분히 소호사업에 도전할 만하다』는 박 사장은 『단 자기계발을 게을리하지 않고 전문성이 있는 아이템을 선정해 네티즌의 생각을 정확히 읽어낼 수 있어야 한다』고 충고한다.

(055)252-7201

<대전=신선미기자 smshin@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