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드슨상산-플럭스시스템>
노드슨상산(대표 박영배)이 출품한 에어펄스 스프레이 플럭스시스템(모델명 ALSFC-870)은 초저압 액압상태에서도 PCB 보드 위에 85% 이상의 도포효율을 자랑한다.
이 제품은 스프레이 낭비를 최소화시켜 플럭스 사용량을 80%나 절약할 수 있으며 노즐 막힘이 없어 장시간 정상운전이 가능하다. 또 1000분의 1초 단위의 제어가 가능한 펄스컨트롤 제어방식을 택해 도막두께 변경이 간단한 특성을 지닌다.
ALSFC-870은 터치스크린 방식의 컨트롤패널을 사용해 제어성능을 높였고 몸에 해로운 VOC 성분을 걸러내고 냄새를 제거하는 카본필터와 고성능 팬을 채택해 유해가스로부터 작업자를 보호한다.
또 노드슨 특수체인을 사용해 작동으로 인한 기계오염을 최소화시키고 필터 교체시기나 플럭스액 부족, 컨베이어가 고장날 시에는 자동으로 작동이 멈추는 경보기능도 있다.
<대한리드전자>
대한리드전자(대표 임홍순)가 이번 전시회에 출품한 「TSP500」은 2대의 전하결합소자(CCD) 카메라를 장착한 다식화 처리방식을 채택해 작업효율을 크게 높인 자동 크림솔더 프린터머신이다.
0.3㎜ QFP나 0603 칩 부품 및 칩스케일패키지(CSP)를 실장하는 파인패턴 기판과 얇은 기판, 세라믹 기판 등에 대응해 고정밀도·고품질 크림솔더를 자동인쇄하는 시각인식장치를 부착하고 있다.
컴퓨터 운용체계는 윈도NT를 채택했고 액정표시장치(LCD) 터치패널을 사용해 조작이 간편하고 편리한 점이 특징이다.
작업중 오류가 발생할 경우 모니터상에 에러 코드가 나타날 뿐만 아니라 작업 진행상황이 모니터에 계속해서 디스플레이되기 때문에 문제발생시 즉각적인 조치가 가능하다.
인쇄조건은 디지털화를 통해 단시간 안에 설정이 가능하도록 설계돼 있다.
이 장비의 주요 구동부는 AC서보모터를 사용, 고기능·고정밀도의 인쇄가 가능하다. 또 작업 데이터의 보관을 통해 다음 작업시 작업조건 설정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김성욱기자 swkim@etnews.co.kr>
<월드텍>
월드텍(대표 양택종)은 3차원 솔더접착 측정시스템을 비롯해 노드슨의 자동 디스펜싱시스템인 밀레니엄600 시리즈, 다이주입기(die feeder) 등을 선보인다.
이 회사의 디스펜싱시스템은 기존의 회전날개형 펌프가 아닌 라이너(liner) 펌프 방식으로 플립칩 디스펜싱에 요구되는 정량문제를 해결한 것이 특징이다. 전자저울이 자동으로 유체량을 측정하는 기능도 특허로 확보한 기술이다.
또 여러 종류의 펌프를 장착할 수 있어 반도체 각 애플리케이션에 활용할 수 있다.
다이주입기는 반도체 웨이퍼를 릴(reel) 테이핑 작업 없이 다이 그대로 마운터에 장착해 생산비용을 절감한 것이다.
이 주입기는 이 분야 전문업체인 호버데이비스 제품으로 후지쯔와 파나소닉 등에 공급됐다.
3차원 솔더접착 측정시스템은 국내 최초로 개발한 제품으로 윈도 환경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분석 및 품질관리가 쉬운 것이 특징이다.
<김인구기자 clark@etnews.co.kr>
많이 본 뉴스
-
1
'대세는 슬림' 삼성, 폴드7도 얇게 만든다
-
2
삼성·SK 하이닉스 '모바일 HBM' 패키징 격돌
-
3
[ET톡] 퓨리오사AI와 韓 시스템 반도체
-
4
자체 모델·오픈소스·MS 협력…KT, AI 3트랙 전략 가동
-
5
마이크론 공략 통했다…펨트론, 모듈 검사기 공급
-
6
트럼프, 푸틴과 만남 “매우 곧”..EU 보복관세 계획엔 “그들만 다칠 뿐”
-
7
“브로드컴, 인텔 반도체 설계 사업 인수 검토”
-
8
머스크, 챗GPT 대항마 '그록3' 17일 첫선
-
9
천안시, 총 인구수 70만 달성 코앞…작년 7000여명 증가 5년 만에 최대 유입
-
10
속보국가기간 전력망 확충 특별법, 여야 합의로 산자위 소위서 가결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