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컴-큰사람컴퓨터 VoIP 분야 전략적 제휴

컴퓨터통신통합(CTI) 솔루션업체인 예스컴(대표 이용석·조종식 http://www.yescomm.com)은 21일 음성데이터통합(VoIP) 솔루션업체인 큰사람컴퓨터(대표 김지문 http://www.elthe.co.kr)과 VoIP사업에 관한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이번 제휴는 VoIP 솔루션사업 분야에 대한 제품 개발 및 마케팅에 관한 상호협력으로 예스컴의 CTI 및 고객관계관리(CRM) 솔루션 제작 기술과 큰사람컴퓨터의 VoIP 솔루션 기술을 복합한 제품을 개발하기 위한 것이다.

예스컴은 방화벽과 가상사설망(VPN) 상에서 구현되는 큰사람컴퓨터의 VoIP 기술 및 웹콜센터 솔루션을 자사의 NTMS(Network Telephony Multimedia System) 제품군에 탑재해 솔루션을 다양화한다는 계획이다. 또 큰사람컴퓨터는 사업 영역을 기존 VoIP에서 CTI 및 CRM 등으로 다변화할 예정이다.

조인식에 참석한 예스컴의 조종식 사장과 큰사람컴퓨터의 김지문 사장은 『두 회사의 기술을 하나로 통합함에 따라 시장 확대는 물론 국내 및 해외 시장에 앞선 기술력을 과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내실있는 공동작업을 추진해 VoIP·CTI·CRM 시장에서 상호발전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최정훈기자 jhchoi@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