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밸리내 음성 솔루션 벤처기업인 SL2(대표 전화성 http://www.slworld.co.kr)와 나인정보기술(대표 권경혁 http://www.nain.co.kr)은 음성 인식 및 합성 기능이 포함된 콜라우팅 제품인 「보이스텔 1.0」을 공동 개발, 12일부터 본격 판매한다.
이 제품은 개인번호를 눌러 안내에 따라 내선번호에 다시 접속해야 했던 기존 제품과는 달리 음성인식으로 원하는 사람이나 부서를 말하면 해당 번호로 직접 연결시켜주는 서버다.
이 제품을 사용할 경우 개인별 내선번호를 일일이 외울 필요가 없게 된다.
기존 키폰에도 직접 연결할 수 있는 이 제품은 교환기에도 적용이 가능하며 교환시설이 없는 곳에서도 제품의 서버내에서 교환기능을 지원하므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또 음성합성 기능을 내장, 성우의 녹음으로 회사 소개 등의 정보를 설명하던 기존 제품의 기능을 텍스트만으로도 실시간 변환이 이뤄지게 함으로써 관리 기능도 탁월하다.
전하성 SL2 사장은 『이 제품을 사용할 경우 일일이 외워야 했던 내선번호를 기억하지 않아도 돼 사용자 입장에서 매우 편리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전화 상담이 많은 공공기관이나 대기업 등에서 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측된다』고 말했다.
<대전 =신선미기자 smshin@etnews.co.kr>
경제 많이 본 뉴스
-
1
단독국내 1호 청소년 마이데이터, 토스가 '스타트'
-
2
구글, 22만 쓰던 바이낸스 앱 차단…해외 거래소 접근 '문턱' 높아져
-
3
역대 최대 주주환원한 4대 금융, '감액배당' 카드 꺼낸다
-
4
속보한국은행, 기준금리 연 2.50로 동결
-
5
김태흠 지사, 정부 광역 지방정부 행정통합 인센티브 방안 발표 “실망스럽다”
-
6
STO 법안 발의 3년만에 국회 본회의 통과…유통시장 개장 '청신호'
-
7
이란 시위·파월 수사에…비트코인 '디지털 피난처' 부각
-
8
美 재무장관 구두개입도 안 통한다…외환당국 “거시건전성 조치 검토”
-
9
[ET특징주] 극적인 실적 반등 전망에… 한전기술 주가 10%↑
-
10
금융위 “그들만의 리그 끝내라”…금융권 지배구조 4대 개혁 추진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