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구매 행사 열기

최근 경기불황으로 소비심리가 크게 위축되자 저렴한 가격으로 각종 상품을 살 수 있는 온라인 공동구매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발맞춰 주요 인터넷업체는 다양한 공동구매 행사를 마련하고 네티즌들을 유혹하고 있다.

지역포털 사이트인 사이버타운(http://www.ctown.net)은 새해를 맞아 이번달 20일까지 설맞이 공동구매를 실시한다. 이번 공동구매에는 참굴비·옥돔·갈비·자연송이 등 설용품이 저가에 제공된다. 슬라이딩 구매방식으로 구매 신청자가 많을수록 가격이 떨어지며 신청은 12일까지 받고 설 전에 일괄적으로 배송이 이뤄진다.

라이코스코리아(http://www.lycos.co.kr)도 지난 2일부터 14일까지 설특선 공동구매 행사를 열 계획이다. 한우·참치·과일·건어물 세트 등이 주요 품목이며, 제기세트나 추사 김정희 병풍 등 제수품도 시중가보다 20∼30%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고 있다. 구매량이 많을수록 가격은 더욱 떨어지며 10일까지 입금을 완료하면 된다. 유기농산물 전문 쇼핑몰인 이팜(http://www.efarm.co.kr)도 10일까지 첫 공동구매를 실시한다. 사골·부사 세트·토종유자차 등을 선보이는 이번 공동구매는 슬라이딩 방식으로 구매량에 따라 가격이 내려간다.

이밖에 공동구매 전문 쇼핑몰인 마이공구(http://www.my09.com), 공구가이드(http://www.09guide.com)가 신년맞이 특별 공동구매 행사를 벌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강병준기자 bjkang@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