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의 보급으로 변화된 기업문화 중 하나는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의 등장이다. 사내 인터넷환경이 구축된 기업에서는 목소리나 전화를 통하지 않고 인스턴트 메신저를 이용해 서로의 의견을 주고받는다.
지란지교소프트의 「쿨메신저」는 이러한 기업내의 인터넷환경을 기반으로 한 그룹 전용 메신저 서버다. 이 제품을 이용하면 기업내부의 의사소통을 위해 회의를 소집하지 않아도 여러 명의 사용자가 채팅하듯이 온라인회의를 진행할 수 있다.
또 공지사항 기능이 있어 전사원, 혹은 특정부서를 대상으로 알리고자 하는 소식을 신속히 전할 수 있으며 음성 채팅 기능이 있어 전용선 환경의 기업인 경우 국내외 지사간 전화비를 절약할 수 있다. 메시지를 전달할 때 파일을 함께 보낼 수 있는데 이 때 바이러스 검색 기능이 있어 사내 바이러스 확산을 미연에 방지한다.
특히 사용자 증가에 따라 속도가 느려지는 기존 메신저 소프트웨어와 달리 이 제품은 독립된 메신저 서버를 운영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늘어나도 안정적인 속도를 유지하는 장점이 있다.
이 밖에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소프트웨어 모양을 바꿀 수 있는 스킨기능을 지원하며 직원 근태 관리 기능도 갖추고 있다. 지원 운용체계도 윈도NT·리눅스·자바 등 다양하다.
새로운 기능이 개발될 때마다 온라인을 통해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갖춘 이 제품은 사용할 수 있는 사용자 수에 따라 50유저, 100유저, 200유저용으로 구분되며 가격은 1사용자 당 1만원이다.
<장동준기자 djjang@etnews.co.kr>
많이 본 뉴스
-
1
아이온2·마비노기, 여론 확 바뀐 이유는
-
2
LG엔솔, 美 FBPS와 3.9조 규모 배터리 계약 해지
-
3
쿠팡, “'셀프 조사' 아닌 정부 지시 따른 것”...쿠팡vs정부 정면 충돌
-
4
위성락 “60조 캐나다 잠수함 수주, 안보 협력이 관건…한미 핵잠 협정 속도”
-
5
새해 '新무쏘·캐니언' 출격…韓 픽업트럭 판 커진다
-
6
“CES 전시 틀 깬다”… 삼성전자, 1400평에 'AI 미래' 제시
-
7
단독한화 김동선, 안토 회원권 '묻지마' 개편…기존 회원 재산권 훼손 논란
-
8
신세계, 직원 사번 8만여건 유출…“고객 정보 유출은 없어”
-
9
현대차, 새해 신차 7종 출격…슈퍼사이클 시동
-
10
'첫 기자회견' 정청래 “국민의힘 해산”…'자주파' 중심 한반도委도 공식화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