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사이언스 페스티벌 2000 내달 11일 개최

국내 최대 규모의 과학·관광·문화 축제인 「대전 사이언스 페스티벌 2000」이 다음달 11일부터 20일까지 대전시 주최로 대전엑스포 과학공원 및 대덕연구단지에서 개최된다.

청소년과 가족이 함께하는 과학체험의 장이 될 「대전 사이언스 페스티벌 2000」은 한국과학기술원(KAIST), 국립중앙과학관, 대덕연구단지내 출연연구기관 등과 연계해 기존 과학축제의 단순 부스전시나 실험시연 수준을 벗어나 참가자들이 직접 과학과 문화를 경험하고 즐길 수 있는 체험·탐구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재미난 만남, 교실밖 환상과학 체험」이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되는 이번 행사기간에 엑스포과학공원 A구역에서는 국제과학교류전, 도전 골든벨, R/C 자동차 대회, 서바이벌 과학퀴즈, 내셔널지오그래픽 사진전 등이 열리고 B구역에서는 첨단생명공학의 게놈프로젝트 전시, 바이오 벤처 기업전, DNA이중나선 만들기, 실험동물 해부, 유명과학자와의 만남의 장 등이 펼쳐진다.

또 C구역에서는 인터넷 정보사냥대회, 애니멀 로봇컨테스트, 로봇체험교실, 만화 아카데미 등이, D구역에서는 전통과학발명품 탐구, 제1회 엑스포 청소년과학경진대회, 물로켓대회, 용오름 체험, 로켓 발사 체험 등이 준비돼 있다.

김영관 엑스포 과학공원 이사는 『엑스포 과학공원이 세계 수준의 사이언스 테마파크로 육성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과학 꿈나무 육성과 멀티디지털 테마파크 조성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대전=박희범기자 hbpark@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