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CS클럽 쇼핑 방송국 개국

한솔CSN(대표 김홍식)이 운영하는 인터넷 쇼핑몰인 한솔CS클럽(http://www.csclub.com)은 동영상으로 각종 상품을 볼 수 있는 「인터넷쇼핑 방송국」을 4일 오픈했다. 이에 따라 이미 LG이숍(http://www.lgeshop.co.kr)과 i39(http://www.i39.co.kr) 사이트를 통해 동영상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LG(채널 45)와 39홈쇼핑(채널 39)등 기존 케이블방송 쇼핑몰업체와 치열한 시장경쟁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한솔CSN측은 『쇼핑 방송국은 한솔CS클럽에서 판매중인 상품을 동영상으로 전시하며 의류·잡화, 미용·다이어트, 식품·건강, 생활·가전, 컴퓨터·전자, 기타 등 6개의 상품군에 30여 가지의 상품을 전시중』이라고 설명했다. 또 『기존 홈쇼핑 채널과 연계된 인터넷 쇼핑몰이 주부 대상인 데 반해 한솔CS클럽의 동영상 콘텐츠는 주로 젊은 네티즌을 대상으로 2∼4분의 분량으로 제작된 점이 특징』이라고 덧붙였다.

한솔CSN은 한솔CS클럽의 쇼핑몰을 다른 인터넷 사이트에 링크시켜 매출을 수수료로 지급하는 수익배분 프로그램과 연계하기 때문에 마땅한 수익모델이 없는 인터넷 방송국의 수익성 제고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솔CSN은 이번 쇼핑 방송국 오픈을 계기로 앞으로 인터넷 방송국과 제휴, 방송 허브사이트를 구성하는 방안도 추진중이다.

<강병준기자 bjkang@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