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투게더, 온라인 퀴즈게임 「퀴즈크래프트」 서비스

게임 개발 전문 벤처기업인 해피투게더(대표 서동현 http://www.happycorp.co.kr)는 퀴즈 형태의 온라인 멀티유저게임(MUG)인 「퀴즈크래프트(http://www.quizcraft.com)」를 개발, 최근 인터넷으로 본격 서비스에 나섰다고 30일 밝혔다.

「퀴즈크래프트」는 별도의 소프트웨어를 다운받아야만 참여가 가능하고 유료서비스인 기존 유명 온라인 퀴즈게임사이트와 달리 일반 웹브라우저만으로도 간단하게 접속할 수 있으며 서비스도 무료다.

이 게임은 여러명의 참여자가 스피드게임 방식을 통해 저득점자를 탈락시키는 솔루션을 도입, 스릴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 승점개념을 접목해 게임결과에 따라 사이버머니를 제공, 제휴관계를 맺은 잉글리쉬텔레콤·서전·4C소프트·유학넷 등 7개 업체로부터 해외연수권·컴퓨터 등을 상품을 탈 수 있다.

게임참가자는 남녀 각각 4개의 캐릭터 중 하나를 선택, 엔터테인먼트와 에듀테인먼트(education과 entertainment의 합성어) 등의 분야에 개설된 「게임방」에 접속하면 된다. 서동현 사장(28)은 『현재 제공하고 있는 사이버머니를 이용, 경매시스템에 연동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중』이라며 『앞으로 자바 기반의 다양한 온라인 MUG 개발에 나설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정환기자 victolee@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