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아파트>솔루션업체 전략-플래넷

플래넷(대표 김철 http://www.planetsys.co.kr)은 집안내 전기배선을 이용, 가정에서 원하는 모든 가전기기를 제어하고 동작상태를 확인하는 양방향 CSMA(Carrier Sense Multiple Access) PLC(Power Line Carrier)칩 방식의 원격제어기술을 개발한 회사다.

전력선을 이용한 원격제어 방식은 별도의 배관이 필요없기 때문에 가정·사무실 등에 설치된 기존 전력선을 사용할 수 있고 구내전원 사용에는 지장을 주지 않으면서 통신하는 방식으로 간단한 모니터링이나 원격제어와 같은 기능을 제공하는 원격검침·홈오토메이션 등의 분야에 주로 활용된다.

따라서 터치스크린·웹TV 등 적용시 편의성이 우수하고 홈쇼핑·홈뱅킹 등 정보화 요구뿐 아니라 자동방범·방재 등 아파트의 첨단화를 실현하는 데 기여하는 핵심기술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이 회사가 자체 개발을 통해 성공한 이 전력제어 방식의 기술은 64개 동작명령으로 6만5000개의 기기를 제어할 수 있기 때문에 조명 제어, 방범·방재, 가전기기 제어 등 실생활에 있어 성능과 안전성을 인정받고 있다.

또 CSMA PLC 칩 방식은 멀티에어컨, 가정내 디지털가전 및 컴퓨터 네트워크에 사용되는 등 홈네트워크 시대에 발맞춰 이같은 최첨단 전력선 통신기술을 개발했으며 전자통신연구원 등에서 우수평가 기술로 인정받았다.

플래넷은 소비자가 원하는 네트워크 구축을 저렴한 가격에 공급하고 사회적 요구에 부합할 수 있도록 홈네트워크에 대한 연구를 지속적으로 진행한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