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솔루션업체인 미디어솔루션(대표 임용재)과 KDN스마텍(대표 정대식)이 일본 등과 공동으로 전자화폐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소를 설립키로 했다.
미디어솔루션과 KDN스마텍은 일본 히타치의 자회사인 히타치막셀 등과 공동으로 전자화폐 연구소를 설립키로 하고 오는 4월 중순경에 별도법인을 출범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현재 독일과 프랑스 업체와도 공동 설립 방안을 추진 중이라고 덧붙였다.
미디어솔루션 임용재 사장은 『이미 일본 히타치막셀과 공동으로 전자화폐 연구소를 설립키로 합의하고 실무적인 작업을 진행중』이라며 『일본 히타치막셀의 경우 20% 정도를 투자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번에 출범하는 신설법인은 전자화폐 관련 소프트웨어와 시스템을 집중 개발하게 된다.
더욱이 두 회사는 전자화폐 연구소에서 개발하는 제품을 주력으로 국내와 해외시장 개척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이와 관련, 미디어솔루션은 이 회사 임용재 사장, KDN스마텍 정대식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KDN스마텍 본사에서 전자화폐 분야 공동 사업을 위한 전략적 제휴 조인식을 24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로 두 회사는 전자화폐 등 스마트카드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연구개발 글로벌 신설 법인에 참여하고 스마트카드 종합시스템과 전자화폐 겸용 단말기를 공동으로 개발키로 했다. <강병준기자 bjkang@etnews.co.kr>
많이 본 뉴스
-
1
삼성전자 반도체, 연말 성과급 '연봉 12~16%' 책정
-
2
한덕수 대행도 탄핵… 與 '권한쟁의심판·가처분' 野 “정부·여당 무책임”
-
3
“12분만에 완충” DGIST, 1000번 이상 활용 가능한 차세대 리튬-황전지 개발
-
4
정보보호기업 10곳 중 3곳, 인재 확보 어렵다…인력 부족 토로
-
5
日 '암호화폐 보유 불가능' 공식화…韓 '정책 검토' 목소리
-
6
프랑스 기관사, 달리는 기차서 투신… 탑승객 400명 '크리스마스의 악몽'
-
7
“코로나19, 자연발생 아냐...실험실서 유출”
-
8
美 우주비행사 2명 “이러다 우주 미아될라” [숏폼]
-
9
단통법, 10년만에 폐지…내년 6월부터 시행
-
10
권성동, 우원식에 “인민재판” 항의… “비상계엄 선포를 내란 성립으로 단정”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