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 IT 전문 온라인 미디어 본격 등장

본격 IT전문 온라인 미디어 아이뉴스이십사(대표 이창호 http://www.inews24.com)가 20일 공식 출범한다.

아이뉴스이십사는 최근 국내 경제를 이끌고 있는 IT업계 소식을 실시간으로 내보내고 IT관련 기업이나 인물, 통계, 기사DB 등 각종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IT관련 종합적인 컨설팅까지 제공하는 새로운 온라인 미디어를 모토로 탄생했다. 아이뉴스이십사는 관심을 모으고 있는 기업을 심층 분석하는 기업분석리포트, 시장조사, 제품평가 등 뉴스의 사실보도 기능뿐만 아니라 IT업계 관계자 및 일반 소비자들에게 깊이있는 정보를 제공, 21세기형 새로운 미디어 모델을 제시한다는 방침이다.

아이뉴스이십사는 특히 독자들이 직접 작성, 게재하는 「사이버 기자」 및 독자가 각 기사를 평가하는 코너를 마련하고 개인이 필요한 정보만을 받아보는 맞춤형 뉴스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독특하고 다양한 시도를 추구하고 있다.

이를 위해 아이뉴스이십사는 실시간 정보제공을 위한 「뉴스」, 인터넷 비즈니스 길잡이 「웹24」, IT관련 주식투자 정보를 제공하는 「밸류스톡」, IT커뮤니티 「T밸리」 등 4개 섹션으로 구성했다. 이외에 IT업계에 떠돌아 다니는 루머의 진상을 밝혀주는 「루머&코멘트」, 취재 뒷이야기를 들려주는 「뉴스인뉴스」, 최근 벤처 비즈니스의 한 요소로 등장한 CEO의 벤처신화 성공담을 들어보는 「CEO스토리」 등도 제공한다.

이 회사 이창호 사장은 『21세기 국가경쟁력을 결정짓는 IT산업의 비전과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는 새로운 인터넷 미디어로 우뚝 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뉴스이십사는 사이트 오픈 기념으로 오는 4월 30일까지 「난 오피니언 리더」 경품축제를 실시한다. 「나도 사이버 저널리스트」 등 3가지 이벤트로 구성되는 이번 행사는 상금과 노트북, 사이버머니 등 푸짐한 경품이 걸려 있다.

<전경원기자 kwjun@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