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통부, 신SW 2월 수상작 선정 발표

정보통신부는 전자신문사·한국정보산업연합회와 공동으로 주관하는 「신소프트웨어상품대상」 2월 수상작으로 일반소프트웨어 부문에 쉬프트정보통신의 「토인비웹엔터프라이즈 v3.10」을, 멀티미디어 콘텐츠 부문에 애니미디어의 「다이어트고고」를 각각 선정, 14일 발표했다. 관련기사 11면

일반소프트웨어 부문 수상작인 「토인비웹엔터프라이즈」는 기업 전산환경이 웹으로 통합됨에 따라 그 중요성이 날로 증가하고 있는 웹애플리케이션서버 개발툴로 웹에서 기간업무를 손쉽게 구현하기 위한 저작도구와 미들웨어를 내장하고 있어 웹을 기반으로 한 트랜잭션을 보장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 기존 시스템 자원을 별도의 수정 없이 웹으로 전환할 수 있는 브리지 컴포넌트를 포함하고 있어 기존 시스템 자원보호는 물론 개발 및 유지보수 비용을 낮출 수 있다.

멀티콘텐츠 부문 수상작인 「다이어트고고」는 동명의 만화를 원작으로 한 롤플레잉게임(RPG)으로 초보자라도 손쉽게 게임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도움말과 직관적 인터페이스를 가진 것이 특징이다.

특히 모든 화면 그래픽을 100% 16비트로 처리해 현실감을 높인 점도 주목할 만하다. 이 제품은 해외 게임쇼에서 호평받아 프랑스를 비롯, 해외 각국으로 수출될 전망이다.

<장동준기자 djjang@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