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통하이텔, 맞춤형 종합쇼핑몰 10일 오픈

한국통신하이텔(대표 김일환)은 10일 1년여간의 연구·개발 기간을 통해 준비한 맞춤형 종합쇼핑몰(http://www.ehitel.com)을 오픈함과 동시에 무료회원제를 기반으로 한 인터넷포털서비스 「하이텔넷(http;//www.hitel.net)」를 개선, 새롭게 선보이고 인터넷PC통신 시장 선두탈환을 위한 재도약에 나섰다.

한통하이텔측은 이네트(대표 박규헌)의 EC솔루션과 웹나라(대표 홍오성)의 가격비교 검색엔진 기술, 미래산업 소프트포럼(대표 안창준)의 보안솔루션, 옥션(공동대표 오혁·이금룡)의 경매서비스 등을 결합해 내놓은 종합쇼핑몰을 통해 EC포털사업 부문을 대폭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 종합쇼핑몰은 컴퓨터, 게임, 보석, 음악 등을 다루는 전문몰과 쇼핑 에이전트가 개인별로 상품을 추천해 주는 맞춤서비스 마이몰, 세대별, 성별, 각종 기념일 등을 위한 상품 추천가이드인 선물추천서비스, 경매서비스, 가격비교사이트인 메타몰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마이몰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취향의 이용자들이 자신의 특성에 맞는 물품을 추천받아 한 곳에서 원스톱쇼핑을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종합쇼핑몰과 함께 오픈하는 하이텔넷에서는 무료회원을 대상으로 한 웹메일서비스인 「메일로(http://www.mailo.net)」와 인터넷 검색·디렉터리서비스 「하이텔넷서치(http://search.hitel.net)」, 인터넷대화방 「토크토크(http://talktalk.hitel.net)」, 뉴스, 날씨, 지도, 영어사전, 자료실 등 각종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한다.

<주문정기자 mjjoo@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