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위크에 아키하바라에 가면 좋은 일이 있다.」
일본의 대표적인 전자상가로 알려진 아키하바라의 대형 양판점은 요즘 황금연휴 특수에 잔뜩 기대를 걸고 있다.
지난달 말부터 시작해서 5월 초까지 약 1주일간 계속되는 황금연휴를 맞이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해 놓고 나들이객의 소비심리를 자극하고 있다.
소프맵은 지난 1일부터 중고PC 및 주변기기를 취급하고 있는 전국의 18개 점포에서 소프맵카드 신규회원 및 여성고객을 대상으로 한 「99 소프맵 봄맞이 중고 판매 캠페인」을 개최하고 있다.
소프맵은 이 이벤트 기간 10만엔 이상의 상품을 구입한 고객에게 인기 메일소프트웨어인 「포스트 펫 2001」이나 휴대단말기인 「포켓보드」, 휴대전화 관리 유틸리티 「호이호이」 등을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라옥스에서는 4월 23일부터 이달 10일까지의 일정으로 「골든위크 특별세일」을 개최중이다. 라옥스는 「더 컴퓨터관」 「더 컴퓨터 맥관」 「더 컴퓨터 모빌관」 「더 컴퓨터 네트워크관」 등 4개 점포에서 PC본체를 구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구입금액 3만엔마다 1000엔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하고 있다.
TZONE미나미관에서는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5일까지 일주일간의 일정으로 인터넷 초보자를 대상으로한 「TZONE Internet Festa!」 행사를 열고 있다. 이 행사에서는 인터넷 제작 SW의 실연 및 연습코너를 비롯해 드림캐스트를 통한 인터넷접속 코너 등이 마련돼 있다. 또 상품 구입자에게는 즉석복권을 나눠주고 있다.
대형 양판점은 상품권이나 즉석복권을 판촉에 사용하는 반면 중소 점포에서는 보다 즉흥적인 「기획상품」으로 고객의 발길을 끌고 있다. 여기에는 다분히 재고처분이라는 성격이 깔려 있지만 의외로 쓸만한 제품을 고를 수 있어 구경객이 북적이고 있다.
<주문정기자 mjjoo@etnews.co.kr>
국제 많이 본 뉴스
-
1
고압선에 앉아 충전한다… 전력망 점검 AI 드론 등장
-
2
360도 돌려차기 한 방에 '수박' 격파…무술 꽤나 한다는 로봇
-
3
자율주행으로 美 대륙 횡단?…테슬라 차주 4300km 주행 화제
-
4
속보트럼프 “베네수엘라가 처신 똑바로 안하면 2차 공격할 것”
-
5
속보마두로, 美법원서 무죄 주장 “난 여전히 베네수엘라 대통령…납치 당했다”
-
6
“무선 헤드셋·이어폰 도청당할수도”…소니·JBL 등 보안 취약점 무더기 발견
-
7
“땡큐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 체포룩에 美 의류사 웃는다
-
8
“지옥의 감옥”… 마두로 부부, 흉기 난동으로 악명높은 구치소 수감
-
9
지하철 기본 요금이 4300원… 뉴요커도 “이 월급으로 감당 안돼”
-
10
“아동 비키니 이미지 게시했다 삭제”… 머스크 '그록 AI' 또 성 착취 논란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