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이 복잡해지면서 보험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약간의 부담으로 미래에 발생할 지 모르는 위험에 대비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한맥인스코(대표 이종국)에서 제공하는 「인슈넷(http://www.insunet.co.kr)」은 국내 12개 보험사들과 대리점 계약을 체결, 인터넷으로 보험계약을 맺을 수 있는 사이버 보험대리점이다. 이곳에서 취급하는 보험 종류는 자동차보험, 운전자보험, 상해보험, 여행보험, 암보험, 건강보험, 화재보험 등 다양하다.
지금까지는 상담원으로부터 특정 보험회사 상품에 대해서만 설명을 받고 가입여부를 결정해야 했지만 이 쇼핑몰을 이용하면 여러 회사 상품을 비교해 본 후 가장 유리한 조건을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용자가 자신이 원하는 조건을 입력한 후 인터넷으로 견적서를 신청하면 가장 유리한 회사의 상품을 전자우편으로 알려준다. 가입을 원하는 이용자가 인터넷상에서 가입서류를 작성하면 전화로 가입여부를 확인한 후 보험증서를 발송해준다. 대금은 카드결제와 6회 분할 온라인 자동이체 모두 가능하다.
취급하는 보험상품들은 상품명·보험종목·대상업종 등으로 분류돼 있어 이용자가 검색하면 판매회사, 상품특징, 가입안내, 가입예시, 알아둘 사항 등을 일목요연하게 보여준다. 뿐만 아니라 다른 곳에서 가입한 보험이라도 계약내용 조회와 계약변경을 접수, 처리해주므로 편리하다.
<장윤옥기자 yojang@etnews.co.kr>
많이 본 뉴스
-
1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2
'아이폰 중 가장 얇은' 아이폰17 에어, 구매 시 고려해야 할 3가지 사항은?
-
3
5대 거래소, 코인 불장 속 상장 러시
-
4
현대차, 차세대 아이오닉5에 구글맵 첫 탑재
-
5
'주사율 한계 돌파' 삼성D, 세계 첫 500Hz 패널 개발
-
6
나무가, 비전 센싱 기반 신사업 강화…“2027년 매출 6000억 이상”
-
7
美 한인갱단, '소녀상 모욕' 소말리 응징 예고...“미국 올 생각 접어”
-
8
재생에너지 키운다더니…지자체간 태양광 점용료 4배 차이
-
9
단독중기부, 클라우드 업고 디지털 부처 전환
-
10
국내 SW산업 44조원으로 성장했지만…해외진출 기업은 3%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