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SW> 윈스톱

 윈스톱(Win’s Top)은 감각적인 스타일의 이미지 뷰잉 및 출력소프트웨어. 바둑과 만화 CD롬으로 알려진 드림테크가 개발해 ZD넷에서 별 다섯개의 평가를 받아낸 작품이다.

 이 프로그램은 윈도탐색기와 윈커맨더, 이미지 뷰어, 이미지 편집SW, 워드프로세서 등 다양한 기능으로 포장되어 있지만 핵심기능은 강력한 프린팅이다.

 개성있는 명함과 프린터 사진, 편지지와 일기장, 디지털 사진첩과 프레젠테이션 자료, 대형 포스터와 브로마이드 등을 손쉽고 빠르게 인쇄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윈스톱의 특징은 용지 한장에 같은 그림을 최대 256개까지 축소 분할해 인쇄할 수 있다는 점. 유행하는 스티커 사진이나 각종 증명사진을 출력할 때 편리한 기능으로, 64∼128개 정도로 프린트하면 보기 좋은 크기가 된다. 반대로 선택한 이미지를 여러 장의 A4용지에 무제한으로 확대 출력하면 전시회 및 행사의 포스터나 POP 제작시 편리하다.

 출력화질이 우수하다는 것도 이 제품의 장점. 윈스톱은 프린터 드라이버만으로는 구현할 수 없는 고화질 출력이 가능하도록 자체 프로그램을 내장하고 있다.

 일반 A4용 잉크젯프린터로 일반적인 저해상도 이미지를 프린트해도 거의 사진 수준의 화질을 얻을 수 있다. 또 간단한 전자출판기능을 갖추고 있어 편지나 일기·연하장·스티커·프레젠테이션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초보자라도 한두시간만 익히면 다양한 기능을 불편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인터넷 홈페이지(http://dreamteck.net)를 통해 다양한 클립아트를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문의 (02)586-7697

<이선기기자 sklee@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