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TV 하이라이트>

 ◇뮤직큐(채널 43 KMTV 오후 6시)

 얼굴없는 조성모를 초대한다. 지난 9월 7일 첫 발매된 후 길보드는 물론 모든 차트에 무섭게 진입했음에도 불구하고 TV에서 얼굴을 볼 수 없었던 조성모와 첫 만남을 가진다. 올 하반기 최고의 뮤직비디오로 선정됐고, TV·라디오는 물론 PC통신에도 화제가 되고 있는 「To Heaven」은 청춘스타 이병헌의 인기를 재확인시켜 주었고, 영화 「바이준」의 김하늘을 일약 스타로 만들기도 했다. 현재 대유공전 1학년으로 작곡과 노래 공부를 하고 있는 조성모의 뮤직비디오 감상과 촬영당시 에피소드,그리고 앞으로 활동계획도 들어본다.

 ◇살아있는 야생의 세계(채널 29 CTN 밤 10시)

 독일 뤼네부르크 숲 남쪽에 서식하고 있는 올빼미·여우·오소리의 세계를 알아본다. 올빼미·여우·오소리는 습한 야간에 주로 활동을 개시하는 야행성 동물로 각각 뛰어난 감각기관과 사냥술을 갖고 있다. 인간보다 10배 정도 어둠에서도 사물을 식별하는 능력이 있는 올빼미. 올빼미는 순간적인 빛도 놓치지 않는 눈과 깃털 속의 서로 다른 귓구멍으로 먹이의 위치를 파악한다. 암컷이 새끼를 품고 있는 동안에는 수컷이 가족에게 먹이를 잡아다 주며 번식력이 왕성한 게 특징이다.

 ◇열정강호(채널 19 HBS 밤 10시)

 쇼걸인 기명은 자신이 일하는 클럽 주인인 홍 사장의 정부다. 홍 사장은 기명을 사랑하지만 아내 다나가 자신에게 행운을 가져다 준다는 이유로 이혼을 미루고 있다. 그러던 중 기명은 우연히 양망을 만나 하룻밤 사랑을 나누고 그를 잊지 못한다. 홍 사장이 친동생처럼 아껴준 양망은 기명이 홍 사장의 정부인 것을 알고 사랑하는 마음을 숨기려 하지만 애절한 사랑의 눈빛이 오가면서 두 사람은 서로의 사랑을 확인한다.

 ◇녹색전차 해모수(채널 17 dbc 오후 6시)

 죽어가는 테라를 살리기 위해 꼭 필요한 7개의 크리스털. 한달안에 나머지 5개의 크리스털을 찾지 못하면 생명이 끝나는 위기의 행성 테라를 구하기 위해 릭은 테라의 적도지방으로 가게 된다. 릭의 고아원 동생 로토는 사자도 보고 코끼리 먹이도 줄 꿈에 부풀어 마치 타잔이 된 것처럼 즐거워 하지만 릭일행이 도착한 그곳은 무덥기는 커녕 전쟁과 기상이변으로 인해 눈과 얼음으로 뒤덮인 얼음도시였다.

 ◇우묵배미의 사랑(채널 31 캐치원 밤 10시)

 미싱사 배일도. 깡패출신으로 달리 할일도 없고 백수로 지내던 그는 아내와 함께 우묵배미로 이사를 온다. 우묵배미에 새 살림을 차린 일도는 의류공장에 취직하게 된다. 버거운 생활고와 아내의 「바가지」에 시달리던 일도는 같은 공장에서 일하는 민공례라는 여인을 알게 되고 그녀에게 관심을 갖는다. 천성이 바람둥이였던 일도는 급기야 공례에게 구애작전을 펴기 시작하고 밖에서는 로맨틱 가이로, 안에서는 공처가의 이중생활을 하게 된다.

 ◇영화노트(채널 37 A &C 밤 11시 20분)

 스파이크 리의 영화는 감독 자신이 흑인이며 배우를 포함한 주요 제작진 모두 흑인들로 구성돼 있고, 내용 또한 흑인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미국 사회내에서 흑인의 정체성에 대해 질문하는 그의 영화는 무엇보다도 흑인 문제의 본질을 꿰뚫어보고 흑인을 일방적으로 옹호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돋보인다. 인종차별을 유발하는 폭력과 그것에 대항해 발생하는 폭력을 그린 「똑바로 살아라」, 흑인 남자와 백인 여자의 사랑을 정면으로 제시한 「정글 피버」, 억압받는 흑인의 모습을 사실적으로 묘사한 「말콤X」에 이르기까지 미국 흑인 영화의 르네상스를 가져왔다고 할 수 있는 스파이크 리의 주요작들을 분석해본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