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특집-반도체.부품장비] 일반부품 장비.. 마리노엔지니어링 "2액형 정량주입기"

 마리노엔지니어링(대표 김종선)이 공급하고 있는 2액형 정량주입기(모델명 TS-101)는 에폭시를 비롯해 우레탄과 실리콘 수지를 주입하거나 몰딩 또는 접착시키는 작업과정을 자동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으로 세탁기와 통신단말기 등 전자제품과 트랜스포머·콘덴서 등 각종 전자부품의 절연 및 방수 작업용으로 사용된다.

 마리노엔지니어링이 개발한 2액형 정량주입기 「TS-101」은 그동안 국내시장을 장악해온 선진 외국업체의 제품들과 비교할 때 성능은 결코 뒤떨어지지 않으면서 가격은 상대적으로 저렴해 국내외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TS-101은 0.1g의 미세한 양의 액체까지 정확히 조절해 주입할 수 있는 자동 정량주입기로 혼합비는 1대1에서 10대1까지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 특히 이 제품은 에폭시안의 미세한 기포를 없애주는 탈포 및 진공기능도 갖추고 있어 에폭시 주입과정에서 발생하는 제품 불량률을 크게 줄인 점이 특징이다.

 아울러 이 제품은 기존 수입품이 계량펌프를 이용한 공압 구동식의 피스톤 펌프방식을 사용하는 것과는 달리 전기모터를 이용한 자동식 정밀기어 펌프방식을 사용해 안정적인 주입량 및 주입속도를 유지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 이 제품의 핵심부품 가운데 하나인 정량 토출 밸브의 경우에는 샤프트의 특수 화학처리 및 패킹의 보완으로 일제 밸브보다 높은 내구성을 가지고 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