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연의 게임방] 마이트&매직6

「마이트 & 매직」시리즈는 「울티마」 「위저드리」와 함께 세계 3대 PC용 롤플레잉 중 하나다. 위에서 내려다보는 방식의 울티마 시리즈에 비해 등장인물의 시점을 통해 세계를 탐험하고 전투를 치르는 방식은 1인칭 시점 게임의 시초가 되었다. 모험을 떠나는 4명의 대원이 모두 독특한 특성과 능력을 가지고 있어 상황에 대한 다양한 해결방법을 제시하는 것도 게임의 참신함을 느끼게 해준다.

이 시리즈의 최신작인 「마이트 & 매직6」는 오랜 공백기간을 깨고 출시된 탓인지 향상된 그래픽과 사운드, 게임방식으로 새 단장을 하였다. 그러면서도 이 게임은 지금까지 「마이트 & 매직」시리즈가 가진 장점을 잘 살려 방대한 인물 데이터와 다양한 퀘스트를 제공하여 게이머들로 하여금 롤플레잉의 재미를 맛보게 해준다.

특히 무기와 마법이 다양해지고 전체 지도가 방대해진 것은 게임의 심도를 높여주는 측면이며, 전체적인 스토리 역시 하나로 집약되어 게임의 흥미를 증대시키고 있다. 평화로운 세계를 침략해온 바아의 사원의 음모를 깨뜨리는 과정이 스토리의 거대한 줄기라면 각 도시와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들은 모두 독특한 특색을 지니고 있어 나름대로 재미를 주고 있다. 선택할 수 있는 인물의 종류도 다양하지만 레벨이 높아짐에 따라 여러가지 능력을 배울 수 있는 점과 자신의 클래스 역시 향상이 가능한 점은 이 게임만의 장점이다.

반면에 전투방식에 실시간과 턴방식을 모두 도입하려는 의도가 지나쳐 게임이 다소 액션성으로 치우치는 듯한 느낌이 강하고 전반적인 난이도가 높다는 점이 아쉬움으로 남는다. 또한 아무리 해도 끝이 보이지 않는 긴 스토리는 롤플레잉 마니아가 아니면 쉽사리 게임에 빠져들지 못하게 하는 요소로 지적되며 지나치게 많은 대화가 아직 한글화가 되지 않은 채 출시된 점도 국내 게이머들에게는 안타까운 부분이다. 하지만 한글화게임 무료교환권을 같이 제공한다고 하니 나름대로 유통사의 성의가 보여진다.

작품성:★★★ 흥미도:★★★

제작사:뉴월드컴퓨팅(New World Computing)

유통사:메디아 소프트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