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전문지들은 7월호에 정보통신 분야 유망 자격증 및 전문직업을 심층 취재하는가 하면 다음달 출시되는 한글윈도98에 대해 체계적으로 분석한 기획기사를 다수 게재했다.
프로그램 세계는 「IMF 돌파, 알짜 자격증 총가이드」라는 특집기사를 통해 정보통신 관련 자격증 가운데 공신력과 전망, 활용도가 우수한 MCSE(마이크로소프트 공인 시스템 엔지니어), CNE, DBA, SCJP, 정보처리 기술사 등의 자격증을 취득하는 방법 및 절차, 자격증 취득 이후 취업전망까지 자세히 안내하고 있다.
또 공신력 있는 전문 교육센터의 수강료 면제 및 할인 쿠퐁을 제공하는 것 외에도 인터넷 20시간 무료이용 행사, 마이크로소프트의 기술교육 세미나인 「테크에드 98」 무료참가 등의 이벤트를 마련하는 등 전문기술을 접할 수 있는 내용을 수록했다.
이에 비해 하우PC는 「도전! 골드칼라」라는 기획기사에서 IMF시대에도 「끄떡없는」 정보통신 전문 통역, 번역사들의 별난 세계를 자세하게 소개, 흥미를 끌고 있다. 또 국내 양대 통역, 번역사 양성기관인 한국외국어대, 이화여대 통역대학원에 입학하는 방법, 졸업 후 진로 등에 대해서도 친절하게 안내하고 있다.
하우PC는 또 인터넷 매거진 편에서 국내여행 전문안내 사이트인 「A one 여행통신」 홈페이지(http://trip.nuri.net)를 재단장하는 작업을 경기도 연천에 있는 재인폭포 등 시원시원한 여행지 사진을 곁들여 설명함으로써 홈페이지 제작 및 운영에 대해 독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이밖에도 하우PC는 최근 국내 정보통신업계의 최대 현안이 되고 있는 「글」 개발중단 사태의 원인과 앞으로의 전망 등을 이슈취재라는 기획기사로 소화하는 등 시사성에 초점을 맞춘 읽을거리도 풍부하게 준비했다.
PC라인 7월호에서는 우선 다음달에 출시되는 한글윈도98을 집중적으로 해부한 「한글윈도98 베일을 벗긴다」는 특집기사가 눈에 띈다. 한글윈도98의 설치방법에서부터 새로운 기능, 추가된 유틸리티 등도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이 기사는 또 「윈도98의 싫은 점, 좋은 점」 편에서 윈도98의 장점으로 우수한 플러그 앤드 플레이 기능 및 네트워크 운용체계 등을 꼽은 반면 단점으로는 높은 시스템 사양이 필요하며 또 안정성 측면에서도 아직 개선해야 할 점이 많다고 지적하고 있다. 특히 전문성이 돋보이는 기획기사다.
한편 PC게임 전문지인 PC챔프는 7월호에서 최근 미국 애틀랜타에서 개최됐던 세계 최대의 게임쇼인 「E3 98」을 현지에서 취재한 기사를 게재,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E3 98」을 빛낸 알짜배기 게임 74종을 소개한 기사는 최근 국내외에서 발표된 게임을 장르별로 집중 분석, 정리한 것이다.
PC챔프는 또 시사특집으로 최근 IMF체제 하에서 수출 등을 통해 불황을 극복하려는 국내 게임업체들의 움직임도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서기선기자>
많이 본 뉴스
-
1
정보보호기업 10곳 중 3곳, 인재 확보 어렵다…인력 부족 토로
-
2
“12분만에 완충” DGIST, 1000번 이상 활용 가능한 차세대 리튬-황전지 개발
-
3
최상목 “국무총리 탄핵소추로 금융·외환시장 불확실성 증가”
-
4
삼성전자 반도체, 연말 성과급 '연봉 12~16%' 책정
-
5
삼성, 첨단 패키징 공급망 재편 예고…'소부장 원점 재검토'
-
6
한덕수 대행도 탄핵… 與 '권한쟁의심판·가처분' 野 “정부·여당 무책임”
-
7
美 우주비행사 2명 “이러다 우주 미아될라” [숏폼]
-
8
日 '암호화폐 보유 불가능' 공식화…韓 '정책 검토' 목소리
-
9
'서울대·재무통=행장' 공식 깨졌다···차기 리더 '디지털 전문성' 급부상
-
10
헌재, "尹 두번째 탄핵 재판은 1월3일"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