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고기능성 아이오노머수지 개발

LG화학(대표 성재갑)은 분체특성이 우수하고 ABS(아크릴로니트릴 부타디엔 스틸렌)수지류의 기초 원료로 사용돼 이들 제품의 열 안정성 및 내충격성을 높여주는 고기능성 아이오노머(IONOMER)수지 개발에 성공, 올해 약 5백억원정도의 매출증대효과가 기대된다고 12일 밝혔다.

LG화학이 5년간의 집중 연구 끝에 이번에 개발한 아이오노머수지는 기존 유사제품에 비해 1.5배정도의 가공성을 지닐 뿐 아니라 제조공정상 반응시간을 단축할 수 있으며, 라텍스(Latex) 고체성분함량증대화(High-Solid화)로 생산성을 크게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고체성분함량증대화기술은 제품 생산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폐수 및 분진 등을 극소화할 수 있도록 하는 환경친화적이며 생산성 향상과 에너지절감 효과를 동시에 거둘 수 있는 첨단기술로 외국 선진업체들도 연구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LG측은 『최근 생산성과 물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킨 「슈퍼ABS수지」개발에 이어 이번에 고기능성 아이오노머수지개발에 성공함으로써 기초 수지분야에 대한 연구기술력을 대내외적으로 인정받게 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평가하며 『기초수지 연구분야의 축적된 노하우로 무한경쟁시대의 초우량 화학업체로서의 입지를 굳힐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중배 기자>

* 용어설명

아이오노머수지=ION과 폴리머의 합성어로 일반 고분자(폴리머)와는 차별되는 성분을 중합체내에 도입하며 제품에 특수한 물성을 부여하는 수지를 말한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