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특집-추계 네트워크포럼 97] 주요업체 「영진출판사」

네트워크를 제대로 구축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그에 대한 이론적 개념과 구축하고자 하는 시스템에 맞는 소프트웨어를 선택해야 한다. 그러나 네트워크를 새롭게 구축하기 위한 관련 자료는 이론과 실제를 동시에 제공하지 못하고 있다. 대학에서 관련 학과를 전공했다 하더라도 이론적인 개념위주의 학습에만 습관이 붙어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어려운 실정이다.

더욱이 기본적인 이론도 갖추지 않은 상태에서 간단한 매뉴얼만으로 섣불리 네트워크를 구축, 문제가 발생했을 때 이에 대처하지 못하는 경우가 태반이다.

영진출판사가 이번에 출간한 「네트워크 바이블」은 이론과 실제를 겸비한 네트워크 서적이다. 이 책의 전반부에는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일러스트와 도표 등을 통해 네트워크의 실체를 밝히고 있으며 후반부에서는 네트워크 설계 전략 및 구축 등을 상세히 소개했다. 실제 활용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네트워크운용체계(NOS)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윈도NT 서버 4.0에 대해 자세한 해설이 포함돼 있다.

이와 함께 에러복구 및 통신망관리, 네트워크장비 기능과 전송원리에 대한 설명도 네트워크 구축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 마지막 장에 소개돼 있는 미래의 네트워크에 대한 전망은 네트워크의 업그레이드 및 미래 정보통신환경에 관심있는 독자들에게 양질의 정보로 다가갈 것이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