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세상] 두리기획 "세계 배낭여행" "월드 트레블"

「여행에 관한 모든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계화에 발맞춰 해외여행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최신 여행정보를 제공하는 정보제공업자(IP)가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두리기획정보통신이 최근 PC통신 천리안을 비롯해 하이텔, 유니텔을 통해 서비스를 시작한 「월드 트레블」과 「세계 배낭여행」이 바로 그것.

이들 서비스는 생생한 여행정보를 통해 여행 준비자들의 궁금증을 풀어주고 여행준비도 도와주는 도우미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월드 트레블」은 일반인들의 다양한 여행패턴에 초점을 맞춘 서비스로 주말여행을 비롯해 비즈니스 여행, 초심자 여행, 배낭여행, 신혼여행 등 다양한 형태의 여행정보를 총망라하고 있다.

웅진출판사가 발행하는 「월드 트래블」의 도움을 받아 제공하는 이 서비스는 매월 변하는 여행상품을 비롯해 환율, 현지 기후변화, 관습 등을 꼼꼼히 챙겨 여행자들이 알찬 여행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세계 배낭여행」은 90년대 들어 대학생의 필수과목으로 불리는 배낭여행에 초점을 맞춘 서비스.

「1개월을 여행하려면 3개월을 준비하라」는 말이 있듯 여행자의 꼼꼼한 준비가 반드시 필요한 것이 배낭여행의 특징.

세계 배낭여행은 여행컨설팅 회사인 피앤디에서 발행하는 「월간 배낭여행」을 토대로 배낭여행에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와 최근에 배낭여행을 다녀온 배낭족들의 생생한 경험을 전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두리기획은 최근 배낭여행족을 위한 「배낭클럽」을 창설, 젊은이들이 배낭여행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또 여행자들을 위한 별도의 공간을 만들어 여행자들이 국내외 여행정보를 열람하고 정보를 교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해외여행시 여행자들의 숙소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호텔예약 전문업체인 E2와 함께 할인된 가격의 호텔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두리기획은 앞으로 여행에 관한 모든 정보를 인터넷으로도 볼 수 있도록 여행 홈페이지(http://www.korzone.com」를 개설, 여행정보 서비스도 실시할 예정이다.

<김종윤 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