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SW] 버츄얼CD3

게임 마니아들에게는 각 게임을 실행할 때마다 CD를 넣으라는 명령이 무척 귀찮고 성가시다. 하드디스크에 인스톨시킨 프로그램인데도 CD를 넣으라는 명령어가 나타나면 게임에 대한 흥미마저 반감되는 듯하다.

이럴 때 가상의 CD를 컴퓨터에 설치해놓으면 어떨까? 가상의 CD로 실제 CD가 설치돼 있는 것과 똑같은 효과를 유도한다면 매번 CD롬을 찾아야 하는 불편은 쉽게 해소될 수 있을 것이다.

「버츄얼CD 3」는 이처럼 가상의 CD역할을 수행하는 프로그램으로 CD롬이 설치돼 있지 않은 컴퓨터에서도 CD기반의 각종 프로그램을 구동시킬 수 있게 해주는 소프트웨어다. PC통신에서는 이미 6천8백회가 넘는 다운로드 횟수를 기록하는 등 통신인들과 게임 마니아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제품이다.

프로그램의 개발자는 판타스틱 센추리 연구소. 286이상의 컴퓨터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고, 도스용 프로그램이지만 윈도3.1이나 윈도95에서도 완벽하게 호환된다. 제품의 공개 형태는 프리웨어로 누구나 자유롭게 복제해 사용할 수 있다.

「버츄얼CD 3」의 가장 큰 특징은 실제 CD롬보다도 훨씬 빠른 프로그램 처리 속도. CD롬이 아닌 하드웨어디스크 드라이브(HDD)에서 직접 데이터를 처리하기 때문에 박진감 넘치는 스피드 게임의 묘미를 느낄 수 있다. 특히 기존의 가상 CD 프로그램들과 달리 램에 상주하지 않고 데이터를 처리해 컴퓨터의 속도를 저하시키지도 않는다.

이 프로그램을 인스톨하기 위해서는 11kB의 메모리가 요구되지만 설치작업이 끝나면 이 또한 전혀 필요치 않아 빠른 데이터 처리가 가능하다.

CD롬이 설치돼 있지 않은 컴퓨터나 매번 CD롬의 유무를 확인하는 프로그램을 구동할 때, 혹은 소프트웨어를 하드디스크에 인스톨시켜 보다 빠른 스피드게임을 원하는 사람들이 설치해 사용하면 좋다.

이 프로그램은 PC통신 천리안의 공개자료실(GO PDS 100. 추천자료실 821번)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