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마니아들에게는 각 게임을 실행할 때마다 CD를 넣으라는 명령이 무척 귀찮고 성가시다. 하드디스크에 인스톨시킨 프로그램인데도 CD를 넣으라는 명령어가 나타나면 게임에 대한 흥미마저 반감되는 듯하다.
이럴 때 가상의 CD를 컴퓨터에 설치해놓으면 어떨까? 가상의 CD로 실제 CD가 설치돼 있는 것과 똑같은 효과를 유도한다면 매번 CD롬을 찾아야 하는 불편은 쉽게 해소될 수 있을 것이다.
「버츄얼CD 3」는 이처럼 가상의 CD역할을 수행하는 프로그램으로 CD롬이 설치돼 있지 않은 컴퓨터에서도 CD기반의 각종 프로그램을 구동시킬 수 있게 해주는 소프트웨어다. PC통신에서는 이미 6천8백회가 넘는 다운로드 횟수를 기록하는 등 통신인들과 게임 마니아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제품이다.
프로그램의 개발자는 판타스틱 센추리 연구소. 286이상의 컴퓨터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고, 도스용 프로그램이지만 윈도3.1이나 윈도95에서도 완벽하게 호환된다. 제품의 공개 형태는 프리웨어로 누구나 자유롭게 복제해 사용할 수 있다.
「버츄얼CD 3」의 가장 큰 특징은 실제 CD롬보다도 훨씬 빠른 프로그램 처리 속도. CD롬이 아닌 하드웨어디스크 드라이브(HDD)에서 직접 데이터를 처리하기 때문에 박진감 넘치는 스피드 게임의 묘미를 느낄 수 있다. 특히 기존의 가상 CD 프로그램들과 달리 램에 상주하지 않고 데이터를 처리해 컴퓨터의 속도를 저하시키지도 않는다.
이 프로그램을 인스톨하기 위해서는 11kB의 메모리가 요구되지만 설치작업이 끝나면 이 또한 전혀 필요치 않아 빠른 데이터 처리가 가능하다.
CD롬이 설치돼 있지 않은 컴퓨터나 매번 CD롬의 유무를 확인하는 프로그램을 구동할 때, 혹은 소프트웨어를 하드디스크에 인스톨시켜 보다 빠른 스피드게임을 원하는 사람들이 설치해 사용하면 좋다.
이 프로그램은 PC통신 천리안의 공개자료실(GO PDS 100. 추천자료실 821번)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SK온, 3사 합병 완료…“글로벌 배터리·트레이딩 회사 도약”
-
2
“너무 거절했나”... 알박기 실패한 中 할아버지의 후회
-
3
이재명 “AI 투자 위한 추경 편성하자…민주당도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
-
4
美 필리델피아서 의료수송기 번화가 추락...사상자 다수
-
5
수출 16개월 만에 꺾였다…조업일 감소로 1월 10.3%↓
-
6
유출된 아이폰17 에어 후면 패널 보니… “카메라홀은 하나”
-
7
美, 中 딥시크 'AI 개발에 수출 금지 반도체 활용' 확인한다
-
8
적대적 M&A' 무력화한 고려아연 상호주…법조계 “묘수 가능성 커”
-
9
오픈AI, 추론 소형 모델 'o3 미니' 출시… AI 경쟁 가열
-
10
화성시, 19.8MW 수소연료전지발전소 상업운전 돌입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