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TV 채널들, 바캉스 특집 등 여름 특선 풍성

본격적인 바캉스 철을 맞아 케이블TV 채널들이 여름특선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준비하고 있다. 특히 이번 주말께 전국의 대부분 초, 중, 고등학교가 일제히 여름방학에 들어가는 것에 맞춰 어린이TV를 비롯해 만화채널, 교육채널, 음악채널, 영화채널 등은 풍성한 여름방학 특선프로그램을 준비했으며, 교통관광TV, 여성채널, 홈쇼핑채널, 오락채널 등은 여름휴가를 겨냥한 바캉스 특집을 마련했다.

어린이TV(채널17, dbc)는 여름방학을 앞두고 16일부터 31일까지 매주 월∼토요일에 8개의 별을 찾기 위해 여행을 떠나는 주인공 아성과 친구들이 사악한 세력에 맞서 싸우는 액션물인 「버추어 파이터」(오전 9시 20분)를 방영한다. 또 매주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코믹 모험물인 「돌격대장 푸퍼」(오전 8시 30분)도 내보낸다.

만화채널인 투니버스(채널38)는 16일부터 「드래곤 볼」과 함께 일본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린 농구 애니메이션인 「슬램덩크」를, 오는 25일부터 매주 금요일 밤 9시 30분에는 일본TV에 방영돼 열풍을 일으켰던 「신세기 에반겔리온」을 각각 편성했다.

또 두산수퍼네트워크(채널23, DSN), 다솜방송(채널26), 마이TV(채널44) 등 3개 교육채널은 여름방학을 맞아 각종 특강을 실시한다. 특히 외국어 강좌와 컴퓨터 특강, 1학기 총정리 등을 중점 편성하고 있다. 마이TV는 98년 수능을 대비한 「A+ TV수능교실-고3 언어영역」(매주 일요일 밤 11시)을, DSN은 「대성 톱클래스 모의고사」(매주 일요일 오후 5시)를, 그리고 다솜방송은 「팡팡 인터넷」(금요일 오후 4시) 등을 새롭게 선보인다.

뮤직네트워크(채널27, m.net)와 코리아음악방송(채널43, KMTV) 등 음악채널들도 다양한 여름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KMTV는 전국 남녀 중고생 6백명을 초청, 오는 8월 6일부터 8일까지 강원도 홍천 대명레저타운에서 「KMTV 뮤직캠프」를 열 예정이다. 무료로 개최될 이 행사는 오는 26일까지 신청한 응모자중 6백명을 추첨해 참가시킬 예정이다. m.net도 지난달 선발한 제4기 VJ 3명을 적극 활용하는 한편 지난 14일부터 프로그램을 대폭 개편했고, 공개 버라이어티 쇼인 「GO m.net GO」에서는 여름밤을 수놓을 대형 야외 공개방송을 2주에 한번씩 열 계획이다.

유료영화채널인 캐치원(채널31)은 이달 전반부에는 휴가를 주제로 하는 특집을 내보낸 데 이어 후반기에는 본격적인 납량특집을 매일 편성하고 있다. 또 캐치원 스페셜캐치원 여성극장을 신설하고 「프리 데이」 등 이벤트도 동시에 실시할 예정이다. 대우시네마네트워크(채널22, DCN)는 「런어웨이」(18일), 「영웅본색3」(28일) 등 액션영화를 비롯해 「아파트의 공포」(28일) 등 오싹한 공포영화 등을 편성했다.

교통관광TV(채널28, TTN)는 「정보네트 세상을 연다-바캉스 특집」이란 제목으로 지난 12일부터 내달 2일까지 전국 해수욕장, 섬과 휴양림, 산과 계곡 등을 3주에 걸쳐 매주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집중 소개한다. 또 「주말여행-바캉스 전국일주」란 프로그램을 신설, 각 도를 순례할 예정이다.

여성채널인 동아TV(채널34)는 17일부터 간판 프로그램인 「쇼! 미시공화국」의 새 MC로 KBS의 아침마당을 진행했던 정은아 아나운서와 탤런트 조미령을 영입, 새 단장했다. GTV(채널35)도 여름 특집으로 「란제리, 수영복 컬렉션」을 이달 말까지 매주 월요일에서 금요일에 방영한다. 홈쇼핑채널인 39쇼핑(채널39)과 하이쇼핑(채널45)도 레저와 휴가철을 맞아 다양한 야외 레저용품 등을 집중소개하는 특집프로그램을 방영하고 있다.

또 오락채널인 현대방송(채널19, HBS)은 「남경주의 매직 스크린」시간에서 지난 14일부터 3주간 3회에 걸쳐 여름특집을 방송하는 동시에 「생방송 무한재미」와 「HBS 시네마천국」 등의 프로그램에서도 재미있는 여름특집을 기획하고 있다.

이밖에 Q채널, 센추리TV(CTN) 등의 다큐멘터리 채널과 스포츠TV, 바둑TV, 종교채널 등도 나름대로 여름특집 프로그램을 편성하고 있고, 문화예술채널인 A&C코오롱(채널37)도 오는 19일부터 27일까지 어린이를 위한 뮤지컬 「미녀와 야수」를 서울 서초구 예술의 전당 오페라 하우스에서 공연한다.

<조영호 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