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 메인프레임 컴퓨터 출하 8.8% 증가
(도쿄=共同聯合) 일본의 컴퓨터업체들이 96 회계연도에 전년동기대비 8.8% 늘어난 4천1백대의 메인프레임 컴퓨터를 출하했다고 일본전자산업발전협의회가 최근 발표했다.
협회는 지난 3월로 끝난 회계연도 메인프레임 출하는 가격으로 볼 때 8.4% 늘어난 1조1천2백25억엔으로 대형 컴퓨터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국내 출하는 1.9% 줄어든 3천대에 그쳤으나 가격면에서는 2.7% 늘어난 9천6백41억엔에 달했다. 그러나 협회는 수출이 54%나 늘어난 1천1백대를 기록했다고 말하고 이는 미국으로부터의 주문이 크게 늘어난데 기인한다고 지적했다.
<> 인텔샛 802호 발사 성공
(워싱턴=AsiaNet聯合) 워싱턴 D.C.에 본부를 둔 국제상업위성통신기구(INTELSAT)는 최근 첨단 인공위성 시리즈중 두번째로 인텔샛 802호를 프랑스령 기아나의 코우로에서 아리안스페이스 아리안 44P에 실어 성공적으로 발사했다고 발표했다.
록히드 마틴社가 제작한 802호는 동경 1백74도 궤도위치에서 태평양지역에 배치된다. 이로써 이 지역에는 고성능 인텔샛의 수가 모두 3개로 늘어난다. 802호는 태평양지역 전역에서 급속히 늘어나는 인텔셋 고객들의 수요를 충족하도록 음성/데이터와 비디오를 제공한다.
이 위성의 유효지역 범위는 호주와 아시아지역으로 부터 미국과 캐나다의 서해안까지가 될 것이다. 이 고성능 인공위성은 44개의 트랜스폰더(외부의 신호에 자동적으로 신호를 되보내는 라디오 또는 레이다 송수신기)를 지니고 있다. 이것은 궤도상에서 변화하는 교통요건들에 부응하여 재배치할 수 있는 KU-밴드 스타트 빔을 포함하여 KU-밴드와 C-밴드 서비스를 혼합하여 제공할 수 있다.
인텔샛 엔지니어들은 802호에 에퍼지(최원격지점) 모터들을 발사하도록 명령할 것이며 그것을 지구정지궤도상으로 올려 놓을 것이다. 이 작전이 일단 완료된후 인텔샛 엔지니어들은 7월 2일 802호의 솔라 어페이즈를, 7월 2,3일 이 인공위성의 C-밴드와 KU-밴드 반사기들을 배치할 것이다. 이 인공위성은 97년 8월말에 동경 1백74도상에서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 美 넥스트레벨, 필리핀에 디지사이퍼 II/MPEG-2 공급
(샌디에이고=AsiaNet聯合)제너럴 인스트루먼트社(GIC)의 계열사인 넥스트레벨 위성데이터 네트워크 그룹은 최근 필리핀에서 활동하는 업링크 서비스 공급자인 트랜스퍼시픽 브로드캐스트 그룹 인터내셔널社(TBGI)에 자사의 디지사이퍼(DigiCipher) II/MPEG-2 장비를 공급하기 위한 계약을 맺었다고 발표했다. 이번 계약 규모는 1백만달러를 넘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 계약에 따라 TGBI는 동급 시설로는 필리핀에서 가장 기술적으로 발달된 장비를 갖추게 될 것이다. TGBI는 IBC-13과 VTV社를 위해 위성 업링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VTV社는 VHF 방송 IBC-13과 협정을 맺고 필리핀에서 가장 시청률이 높은 프로그램인 필리핀농구협회(PBA) 게임중계 등을 포함한 황금시간대의 프로그래밍을 제공하고 있다. TGBI의 계약은 GI가 IBC-13과 VTV社의 지방 가맹사 및 캐이블 가맹사들의 사용을 위해 약 5백대의 통합 리시버 디코더(IRDs)를 제공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 日 도요타, 승용차용 항법장치 합작개발
(나고야=共同聯合) 일본의 도요타자동차社는 자동차 항법장치 개발을 위해 덴소社와 젠린社 및 기타 관련업체들과 합작기업을 설립할 계획이라고 업계 소식통들이 최근 밝혔다.
소식통들은 도쿄에 본사를 둘 이 합작회사의 총자본규모는 10억엔 정도이며 이중 도요타자동차가 절반이상을 출자할 계획이라면서 이 합작회사에서 개발될 자동차용 항법장치는 기후와 주차공간, 호텔이나 항공편 예약, 관광일정 등과 같은 다양한 정보들을 전달할 수 있는 장치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소식통들은 이번에 설립될 합작회사는 오는 9월부터 자체개발한 자동차용 항법장치를 이용한 서비스사업을 시작, 가입자들에게 전국적인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며 가입자들에게 부과될 연회비와 휴대폰자동차 항법장치 연결터미널 가격은 아직 결정되지 않은 상태라고 말했다.
이 합작회사에는 도요타 자동차社와 덴소社, 젠린社 외에도 NTT도코모社와 마쓰시타社, 후지쓰, 텐社 등도 참여할 계획이라고 소식통들은 덧붙였다.
국제 많이 본 뉴스
-
1
모토로라 중저가폰 또 나온다…올해만 4종 출시
-
2
단독개인사업자 'CEO보험' 가입 못한다…생보사, 줄줄이 판매중지
-
3
LG엔솔, 차세대 원통형 연구 '46셀 개발팀'으로 명명
-
4
역대급 흡입력 가진 블랙홀 발견됐다... “이론한계보다 40배 빨라”
-
5
LG유플러스, 홍범식 CEO 선임
-
6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7
반도체 장비 매출 1위 두고 ASML vs 어플라이드 격돌
-
8
페루 700년 전 어린이 76명 매장… “밭 비옥하게 하려고”
-
9
127큐비트 IBM 양자컴퓨터, 연세대서 국내 첫 가동
-
10
'슈퍼컴퓨터 톱500' 한국 보유수 기준 8위, 성능 10위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