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빛, 가상교육도시 에듀랜드 첫 선

솔빛(공동대표 박현제 문우춘)은 인터넷상에서 국내외 교육사이트, 교육뉴스 등을 제공하는 가상교육도시 에듀랜드(EduLand)를 구축, 7일 첫선을 보인다.

에듀랜드(www.eduland.co.kr, www.eduland.com)에는 교육관련 뉴스를 자동으로 제공하는 「E메일서비스」를 포함해 이화여대 주영주 교수팀이 제공하는 2천5백여개의 국내, 외 교육사이트를 체계적으로 분류한 「교육사이트」, 연구개발정보센터(KORDIC)의 이준호 박사팀이 개발한 크리스탈 를 검색엔진으로 장착, 국내 최초의 교육전문 검색엔진기능을 담당하는 「검색센터」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가상학교」란에서는 연세대학교 조혜정 교수의 「대중문화이론 강의」, 「이연희의 논술교실」, 인터넷 영어교육 시스템인 「이것이 미국영어다」, 「솔빛 위성스쿨」 등 가상교육서비스를 제공하며 「쇼핑몰」에서는 다양한 교육상품을 사고 팔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밖에 국내 학원의 위치와 과목, 학습내용 등을 보여주는 학원정보, 대화방과 교육관련 구직, 구인정보 등을 제공하는 만남의 광장, 해외 유학정보를 담은 유학연수 등의 난이 선보인다.

솔빛은 지속적인 보완작업을 거쳐 오는 2000년까지 에듀랜드를 복합문화공간 및 가상대학으로 육성할 예정이다.

<김홍식 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