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 타이틀 순례] PuttPutt Saves the Zoo

미국 휴먼고스 엔터테인먼트사가 지난 95년에 선보인 는 유아들을 대상으로 하는 어드벤처 CD롬 타이틀이다.

휴먼고스 엔터테인먼트사는 지난 92년에 설립되어 유아대상의 어드벤처게임과 가상공간여행타이틀,아케이드게임을 전문으로 제작해온 멀티미디어 프로덕션.US투데이지가 「96년 주목할만한 6개회사」중의 하나로 이 회사를 지목했고 <풋풋 동물원 구출기>또한 뉴스위크지와 홈PC지등이 어린이들을 위한 제품으로 선정했다.

이 회사는 미국 대부분의 엔터테인먼트회사와 마찬가지로 <풋풋>이라는 조그맣고 귀여운 자주색 차를 캐랙터화하는 데에 성공,이를 바탕으로 <풋풋시리즈>를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풋풋 동물원 구출기>는 사용자가 풋풋과 함께 동물원의 6마리 길잃은 새끼동물들을 어미에게 찾아주는 어드벤처 게임이다.아이들은 북극지역과 초원지역 그리고 정글지역을 여행하면서6마리의 새끼를 찾아내고 그들을 구출하는 방법을 스스로 깨우치게 된다.사용자는 악어로 가득찬 강을 건너기 위해 밧줄을 이용하는 방법을 고안해 내고 빙산을 건너기 위해 다리를 세운다.

또한 이 게임은 전체 줄거리에 적절히 아케이드 게임요소를 추가,아이들을 게임에 몰입하게하는데 북극곰과는 아이스하키를,빠른 물살에서 뗏목을 조정할 수 있는 스포츠게임도 제공한다.에듀테인먼트 타이틀의 목적은 게임적인 요소를 통해 자연스럽게 지식습득과 지능개발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것이다.

이 타이틀은 다양한 시나리오와 요소들에 의해 이같은 효과를 이끌어내고 있다.아이들은 쥐를 구출하기 위해서는 치즈를 이용하고 물개를 구출하는 방법으로는 저수지를 터트리는 게임을통해 자연스럽게 추리력과 논리력을 키울수 있다.

한글과 컴퓨터사의 탁연상이사는 『구입한지 1년이 지났지만 아직도 아이들이 즐겨 하고 있다』라며 『교훈적인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확실한 보상을 주는 게임방식,방대하면서도 섬세한 애니메이션이 아이들을 이 제품에 열중하게 만든다』고 설명했다.

<유형준 기자>


브랜드 뉴스룸